맨유경영전략 레포트

 1  맨유경영전략 레포트-1
 2  맨유경영전략 레포트-2
 3  맨유경영전략 레포트-3
 4  맨유경영전략 레포트-4
 5  맨유경영전략 레포트-5
 6  맨유경영전략 레포트-6
 7  맨유경영전략 레포트-7
 8  맨유경영전략 레포트-8
 9  맨유경영전략 레포트-9
 10  맨유경영전략 레포트-10
 11  맨유경영전략 레포트-11
 12  맨유경영전략 레포트-12
 13  맨유경영전략 레포트-1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맨유경영전략 레포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Manchester United 구단에 대해
Manchester United FC 수입 내역
1. MUTV 2. 브랜드 마케팅 3. 용병 마케팅
4. 스폰서 쉽 5. 유소년 육성 6. 관광사업
SWOT Analisys
BCG 매트릭스
맨유처럼 경영하라! – 삼성 경제 연구소
본문내용
1997년 9월에는, 위성 방송국인 BskyB, Granada와 손을 잡고 MU TV라는 디지털 TV 채널을 개국했다. MU TV는 4개의 채널로 운영되는데 선수들의 인터뷰와 경기소식을 전달하는 채널1, 라디오 채널인 채널2, 잉글랜드 자국 리그를 중계하는 채널3, 유럽 연맹 대항전인 챔피언스 리그 중계 채널인 채널4를 운영 중에 있으며, 인터넷 생중계를 비롯한 다양한 컨텐츠를 구비하여 전 세계 축구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방송을 통해 맨유의 경기를 직접 시청하기 어려운 전 세계의 시청자들을 위해 MU TV는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MU TV는 온라인 망을 통해 유료회원제를 실시하여 전 세계인들에게 방송을 전달하고 막대한 수익을 올리고 있다. 방송 영역의 확장을 통해 세계 200개 지역의 서포터 클럽의 회원들을 겨냥한 방송 송출 계획을 가동하여 방송수익과 광고수익을 거두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영국 축구단으로는 처음으로 중국 프로 축구단을 매입할 계획도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방송 영역의 확장을 통해 세계 200개 지역의 서포터 클럽의 회원들을 겨냥한 방송 송출 계획을 가동하여 방송수익과 광고수익을 거두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영국 축구단으로는 처음으로 중국 프로 축구단을 매입할 계획도 가졌다고 한다.
Man U는 더 이상 영국 축구에서의 최고 구단이 아니라 영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는 구단의 경영을 축구단의 경영이 아니라 한 기업체를 경영하는 전략으로 운영했기 때문이다. 즉, 강력한 브랜드를 키워가며 열심히 마케팅을 한 결과라고 하겠다.

Manchester United구단의 경기장 밖에서의 성공은 Manchester United 라는 브랜드가 존재하기 때문이다. 구단은 이 브랜드를 끊임없이 키워왔다. 물론 Man U구단은 브랜드를 PR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자산을 가지고 있다. 보비 찰튼(Bobby Charlton), 조지 베스트(George Best), 에릭 칸토나(Eric Cantona)와 같은 카리스마를 지닌 왕년의 선수들이나, 라이언 긱스(Ryan Giggs), 데이비드 베컴(David Beckham)과 같은 신세대 스타들은 팬들을 끌어들이는 데 공헌했다.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Manchester United구단이 타 구단 들보다 먼저 Manchester United 브랜드를 이해했기 때문이다. 구단의 로고가 달린 여러 가지 상품이 판매되고 있는데. 우리가 쉽게 나이키 매장에서 구할 수 있는 유니폼, 티셔츠 등부터 피자, 맥주, 샴페인 까지 무려 80여 가지의 상품이 있다고 한다.
하고 싶은 말
맨유경영전략에 관한 PPT자료입니다.
많은 참고 되시길 바랍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맨유, 구단경영, 수입내역, 경제, 연구소, 트레이드, 스포츠기업, 기업전략, 구단전략, SWOT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