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음반시장과 영화시장의 저작권 문제 분석-유투브(You Yube)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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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MIS]음반시장과 영화시장의 저작권 문제 분석-유투브(You Yube)를 중심으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What competitive forces have challenged the movie industry? What problems have these forces created? what changes have these problems caused the movie and televisions studios to make?
어떤 경쟁적 영향(힘, 요소)이 영화 산업에 도전해 왔는가? 이러한 요소들이 어떤 문제들을 만들었는가? 이러한 문제들이 영화와 티비 제작사로 하여금 어떻게 변화하게 만들었는가?

2. Describe the impact of disruptive technology on the motion picture industry
영화 산업에 “파괴기술”이 어떤 영향을 끼쳤는지 설명하라

3. How have the movie studios responded to YouTube? What is the goal of the response? What can the movie studios learn from the music industry's dealings with online digital music and copyright infringement?
영화사들은 유튜브에 어떻게 반응했는가? 이 반응의 목적은 무엇인가? 영화사들은 음악산업이 온라인 디지털 음악과 저작권 침해에 대해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서 어떤 점들을 배워야 하는가?

4. Should motion picture companies continue to use YouTube to promote their new films? Why or why not?
영화사들은 계속 유튜브를 통해서 그들의 영화를 홍보해야하는가? 왜 그런가/ 왜그렇지 않은가?

5. 유튜브 싸이트를 가서 좋아하는 영화나 TV쇼 영상이 나오는지 찾아보아라. 너는 무엇을 찾을 수 있었는가? 허가받지않은 저작권자료(불법)가 싸이트에 보이는데, 이것을 업로드한 사용자와 유튜브 둘 중 너는 누구에게 더 책임을 묻겠는가? 너가 만약 TV쇼나 영화를 제작한 사람이라면 너의 작품을 유튜브에 어떻게 배열해야 공정한가? 너는 너의 작품이 인터넷에 무료로 떠도는 것을 허락하겠는가? 만약 아니라면 너는 어떻게 보상을 받을 것이냐? 너는 어떤 방법을 써서 너의 저작권을 보호하겠는가?


본문내용
1. What competitive forces have challenged the movie industry? What problems have these forces created? what changes have these problems caused the movie and televisions studios to make?
어떤 경쟁적 영향(힘, 요소)이 영화 산업에 도전해 왔는가? 이러한 요소들이 어떤 문제들을 만들었는가? 이러한 문제들이 영화와 티비 제작사로 하여금 어떻게 변화하게 만들었는가?

==> 원래 비디오를 빌리는 것으로 수익을 창출하던 영화산업이 빠른 속도의 인터넷과 강력한 컴퓨터 VD 읽기/쓰기 장치, 발달된 파일 공유 서비스 등의 기술 발달로 다운로드가 쉽고 편해짐에 따라 기존 오프라인 매출이 감소하게 되고, 불법 다운로드가 만연하게 된다. 이에 따라 영화사들은 일련의 변화과정을 겪게 되는데, 영화사들은 영화나 영상들을 인터넷을 통해 팔고 수익을 창출하기 위한 노력을 하게된다. Warner brothers, sony pictures, universal, MGM 그리고 paramount 등의 영화사도 movie link라는 웹싸이트와 계약을 하며 영화를 24시간동안 렌탈 하는 개념의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했다.

2. Describe the impact of disruptive technology on the motion picture industry
영화 산업에 “파괴기술”이 어떤 영향을 끼쳤는지 설명하라

==> 영화사들은 처음에 인터넷을 통한 영화 매출을 여러 가지 방면으로 시도했었다. 한 예로 Movielink의 경우 새영화를 $20~30, 고전영화를 $10에 책정해서 파는 등 약간 비싸지만 신속함을 추구하는 고객들이 집에서 영화를 다운 받는 등 자사가 수익을 낼 것을 기대하였다. 하지만 고객은 이 가격이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했고, 이 다운 받은 파일은 컴퓨터 모니터에 최적화 돼서, TV에 연결하려면 복잡한 절차를 거쳐야 되는 등 일련의 문제점을 가지고 있었다. CinemaNow의 경우 한 컴퓨터에서만 영화를 받아 볼 수 있고, DVD write를 할 수 없도록 파일을 제공 했기 때문에 이용자가 이용함에 있어 불편을 겪었다.
또 다른 문제점으로 데이터 전송 스피드인데, 당시 1gb가 넘는 고화질의 영상을 받을 경우 1시간 30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었다.(아마 외국사례에 해당. 우리나라는 그 당시에도 훨씬 빠르게 영화를 받아 볼 수 있었을것임) 위와 같은 문제들로 인해 영화사들이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을 무렵, 유튜브는 여러 청소년 및 아마추어 영화관련 학생들이 웹켐등으로 할리우드 영화를 찍어서 웹싸이트에 베포하면 다른 접속자가 그 영상을 조회해볼 수 있는 혁신적인 방법을 제공하며 2005년도에 영화 공유 싸이트로 이름을 날리게 되었다. 할리우드의 허락없이 약 30~70%영상이 유튜브에서 돌아다녔다고 하고, 이것을 방지하게 위해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해서 지우고, 영상 재생 시간을 10분으로 제한하는 등의 노력을 해봤지만 다수의 이용자가 지워지면 바로 재업로드 등을 함에 따라, 영화사들이 엄청난 손해를 보기도 했다.(9500만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