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생물조사]채소류

 1  [부생물조사]채소류-1
 2  [부생물조사]채소류-2
 3  [부생물조사]채소류-3
 4  [부생물조사]채소류-4
 5  [부생물조사]채소류-5
 6  [부생물조사]채소류-6
 7  [부생물조사]채소류-7
 8  [부생물조사]채소류-8
 9  [부생물조사]채소류-9
 10  [부생물조사]채소류-10
 11  [부생물조사]채소류-11
 12  [부생물조사]채소류-12
 13  [부생물조사]채소류-13
 14  [부생물조사]채소류-14
 15  [부생물조사]채소류-1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부생물조사]채소류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배추
2.양배추
3.시금치
4.부추
5.상추
6.마늘
7.파
8.쑥갓
9.미나리
10.샐러리
11.양파
12.근대
13.죽순
14.고사리
본문내용
원산지 : 한국 ·일본 ·중국 ·타이완 ·말레이 시아 ·인도 등지
품 종 : 다년초과
종 류 : 꼭대기 작은 잎이 잘게 갈라진 것 을 개미나리(var. japonica)라고 하 며 제주도에서 자란다.
구입요령 : 녹색이 선명하고 줄기가 굵지 않 으며 길이가 비슷한 것이 좋다.
보관온도 : 0~5도
보 관 법 : 신문지에 싸서 비닐봉지에 넣어 세워서 냉장고에 보관한다.
궁합음식 : 북어 (복어의 독소성분을 미나리의 해독성분이 해독을 시켜 같이 섭취하면 좋 다.)
다이어트 : 입맛이 없을 때 향으로 입맛을 회복시켜 주며 식이섬유소가 풍부하고 비타민이 풍부하여 섭취를 크게 제한하지 않는다.
효  능 : 변비예방( 식이섬유소가 풍부하여 변비에 좋다.) 
원산지 : 남유럽, 북아프리카, 서아시아가 원산 지.
품 종 : 쌍떡잎식물 산형화목 미나리과
종 류 : 잎색이 짙은 녹색종, 잎색이 엷은 황 색종, 중간종이 있는데 키우기 쉬운 것은 녹색종이다.
구입요령 : 잎이 녹색이고 줄기는 연녹색일 것, 줄기가 굵고 길며 연한 것, 줄기의 요철모양이 두드러진 것, 겉대과 속대의 굵기가 일정한 것이 좋다.
보관온도 : 18-22도
보 관 법 : 신문지에 싸서 냉장고 신선실에 보관한다.
궁합음식 : 마요네즈(샐러리에는 아핀(Apiin)이라는 독특한 향이 있는데, 이 향이 거북하다 면 마요네즈와 함께 먹어 향을 줄일 수 있어 좋다. 단 , 열량이 높아질수 있으 므로 칼로리에 주의한다.
다이어트 : 샐러리는 당질과 지방질의 함량이 낮고 식이섬유소를 다량 함유하여 체중조절 식단에 이용된다.
효  능 : 이뇨작용촉진, 불면증 해소 (비타민 B1,B2가 풍부하고 Na과 Ca이 풍부해서 인 체에 해로운 CO를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기능을 한다. 또한 샐러리의 잎에는 세다놀(Sadanol)이라는 특수방향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맛은 약간 쌉싸름하 고 몸의 열을 내려주고 피부를 진정시키는 작용이 있고 이뇨작용도 촉진시킨다. 또한 멜라토닌이 많이 들어있어 불면증을 해소한다.)

원산지 : 서아시아 또는 지중해 연안이 원 산지라고 추측하고 있으나 아직 야생종이 발견되지 않아 확실하지 않다.
품종 : 백합과
종류 : 비늘줄기가 둥근 모양과 납작하게 둥근 모양, 비늘줄기의 껍질이 붉 은빛인 것과 노란 것, 그리고 흰 것 등으로 나뉜다. 또한 맛에 따라 단양파와 매운양파로 나뉜다. 일반적으로 식용하 는 양파 품종은 노란양파, 붉은 양파, 흰양파, 작은양파의 4가지 품종이 주류를 이룬 다.
구입요령 : 껍질이 잘 마르고 광택이 있으며 단단하고 중량감이 있는 것을 고른다. 붉은 빛 이 도는 것이 신선하고 눌러보아 물렁물렁한 것은 심이 썩은 것이므로 피하도록 한다.
보관온도 : 15-25도
보 관 법 : 종이봉투나 망사자루에 넣어 서늘하고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둔다. 오래 저장할 때는 종이봉투에 담아 서늘한 곳에 두어 건조한 상태를 유지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궁합음식 : 육류 (육류와 함께 섭취하면 영양의 군형을 이루며 양파의 퀘르세틴 성분이 항 산화 작용을 하여 활성산소를 잡아준다.)
다이어트 : 양파는 열량이 적으며 콜레스테롤 농도를 저하시켜 다이어트에 좋다.
효  능 : 소화 작용 촉진(양파특유의 매운맛과 자극적인 냄새는 유화알릴이라는 성분으로 소화액의 분비를 돕고 신진대가를 원활히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