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컨버전스(Digital Convergence)

 1  디지털 컨버전스(Digital Convergence)-1
 2  디지털 컨버전스(Digital Convergence)-2
 3  디지털 컨버전스(Digital Convergence)-3
 4  디지털 컨버전스(Digital Convergence)-4
 5  디지털 컨버전스(Digital Convergence)-5
 6  디지털 컨버전스(Digital Convergence)-6
 7  디지털 컨버전스(Digital Convergence)-7
 8  디지털 컨버전스(Digital Convergence)-8
 9  디지털 컨버전스(Digital Convergence)-9
 10  디지털 컨버전스(Digital Convergence)-10
 11  디지털 컨버전스(Digital Convergence)-11
 12  디지털 컨버전스(Digital Convergence)-12
 13  디지털 컨버전스(Digital Convergence)-1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디지털 컨버전스(Digital Convergence)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1) 디지털 컨버전스

(1) 디지털 컨버전스의 정의
(2) 디지털 컨버전스의 등장배경
(3) 디지털 컨버전스 제품, 서비스 및 그 동향
(4) 디지털 컨버전스의 응용
(5) 디지털 컨버전스의 미래

2) 디지털 컨버전스의 사례
(1) 디지털 컨버전스의 대표적인 사례 - 아이폰 집중 논의
(2) 디지털 컨버전스가 기존 아날로그 미디어에 미친 영향

3) 디지털 컨버전스의 영향
(1) 긍정적인 영향
(2) 부정적인 영향

3. 결론

본문내용
< 디지털 컨버전스 시장 확대>(기사 내용)
방송과 통신, 유선과 무선의 결합으로 상징되는 ‘컨버전스(융합)’시대가 본격 개막했다. 양방향·실시간 서비스가 가능한 인터넷TV(IPTV) 상용화, 손 안의 PC라 할 수 있는 스마트폰 시장의 확대가 그 한가운데 있다.
IPTV, 방송·통신 융합의 핵심인 KT, SK브로드밴드,LG데이콤은 올 초부터 본격적인 서비스 경쟁에 돌입했다. 특히 IPTV는 사교육비 절감과 공교육 보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디지털미디어산업협회는 IPTV의 교육 콘텐트를 활용한 최초의 IPTV 공부방을 서울 봉천동 희망 신나는 집 문화학교에 개설했다.

문화학교는 정부 지원을 받는 저소득층 거주지의 지역아동센터 중 하나다. 김인규 협회장은“IPTV를 활용해 사교육 불평등으로 인한 가난의 대물림 악순환을 끊을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실제로 IPTV 3사는 유아용 애니메이션, 유명 사설학원 강의, 원어민 영어 프로그램 등 다양한 수준별 교육 콘텐트를 확보해 놨다. KT 경영연구소는“IPTV를 활용하면 우리나라 국민 1인당 사교육비 29만원(2007년 기준) 중 45,000원을 줄일 수 있다”는 연구결과를 내놓기도 했다. IPTV의 출현으로 유료방송 시장을 사실상 장악해 온 케이블TV 업계도 변신이 부득이해졌다. 케이블TV의 디지털 전환에 박차를 가하는 한편 방송·통신 결합상품 판매에도 열을 울리기 시작한 것.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의 김진경 부장은“올 연말 이동통신 재판매(MVNO) 제도가 도입되면 디지털케이블TV·초고속인터넷·인터넷전화에 이동전화 서비스까지 묶은 4종 결합상품 판매를 적극 고려할 것”이라고 말했다.
휴대전화 업계에선 올해를 모바일 개항 원년이라 부른다.국산 모바일 운영체제인 위피를 반드시 탑재해야 한다는법 조항이 폐지되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캐나다 림의 블랙베리, 미국 애플의 아이폰 등 해외에서 돌풍을 일으킨 첨단 스마트폰이 국내에 진입할 수 있게 됐다. 삼성,LG전자 등 국내 단말기 제조사들도 혁신적 사용자환경(UI)을 갖춘 최첨단 터치폰으로 국내시장 수성에 나섰다.
스마트폰은 기존 휴대전화와 달리 각종 소프트웨어를 PC에서 직접 내려받아 쓸 수 있는 대표적인 유·무선 융합 단말기라 할 수 있다.
값이 싼 데다 작고 가벼운 넷북의 인기가 갈수록 치솟는 점도 눈여겨볼 만하다. 넷북 가입자의 상당수는 KT 와이브로, SK텔레콤 T로그인 등 무선 인터넷 서비스에 가입해 학교나 카페, 달리는 차량 안에서도 필요하면 넷북으로 일하고 공부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그러나 더 많은 국민이 유·무선 통신을 넘나들며 방통 융합 서비스를 즐길수 있으려면 통신망 확충, 고도화 작업이 필수적이기 때문에 방통위는“내년 말까지 국민 절반 이상이 무선 인터넷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