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희곡]`OLD TIMES` 작품분석

 1  [영국희곡]`OLD TIMES` 작품분석-1
 2  [영국희곡]`OLD TIMES` 작품분석-2
 3  [영국희곡]`OLD TIMES` 작품분석-3
 4  [영국희곡]`OLD TIMES` 작품분석-4
 5  [영국희곡]`OLD TIMES` 작품분석-5
 6  [영국희곡]`OLD TIMES` 작품분석-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영국희곡]`OLD TIMES` 작품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Plot & Structure

2. Theme

(1) 기억의 허구성

(2) Kate를 차지하기 위한 대립

(3) 삶: 무의미한 Circular의 반복

3. Character

4. Language

(1) 직접적인 언어

(2)Absurdism

5. Spectacle






본문내용
2. Theme

Old Times에는 크게 세 가지의 주제가 드러난다. 기억의 허구성, 갈등과 대립, 인생의 무의미한 circular가 그것이다.

(1) 기억의 허구성
가장 핵심이 되는 주제는 ‘기억의 허구성’인데, 이 주제를 통해 Pinter는 인간은 결국 실제 일어난 일을 기억하는 것이 아니라, 기억하는 것이 실제 일어난 일이라는 착각 속에 산다고 말을 한다.
“There are some things one remembers even though they may never have happened. There are things I remember which may never have happened but as I recall them so they take place.”
(Act 1, p27-28)
이것을 바탕으로 극은 Kate와 Anna, 그리고 Deeley를 통해 같은 시간 혹은 같은 사건에 대하여 3가지의 서로 다른 시각을보여준다. 각자가 자신의 기억을 바탕으로 이야기하므로 누구의 기억이 실제 있었던 것인지 누구의 기억이 올바른 것인지는 전혀 알 수 없다. 가장 잘 드러나는 예는, Kate가 Deeley에게 Anna가 자신의 속옷을 종종 ‘훔쳐’ 입었다며 도둑이라고 불렀다. 반면에 Anna는 나중에 가서 Kate의 속옷을 ‘빌려’ 입었으며 Kate가 종종 자기 속옷을 가져갔다고 우겼다고 말한다. 또한, Deeley가 파티에서 Anna의 스타킹 속을 훔쳐봤다고 이야기를 하자, 처음에 그녀는 부정하나, 극의 후반에 가서는 자신이었다고 말을 번복한다.
결국 이들의 과거는 이미 사라진 것이고, 이들의 기억을 통해서만 관객은 전해들을 수 있으므로 이들의 과거를 객관적으로 검증할 수 없다. 따라서 이들의 과거는 그들의 기억이 만드는 데로만 남게 된다.

(2) Kate를 차지하기 위한 대립
이 극에서는 Kate를 차지하기 위한 Anna와 Deeley의 대립이 나타 난다. Deeley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