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프로스펙스의 회생전략

 1  [국제경영학] 프로스펙스의 회생전략-1
 2  [국제경영학] 프로스펙스의 회생전략-2
 3  [국제경영학] 프로스펙스의 회생전략-3
 4  [국제경영학] 프로스펙스의 회생전략-4
 5  [국제경영학] 프로스펙스의 회생전략-5
 6  [국제경영학] 프로스펙스의 회생전략-6
 7  [국제경영학] 프로스펙스의 회생전략-7
 8  [국제경영학] 프로스펙스의 회생전략-8
 9  [국제경영학] 프로스펙스의 회생전략-9
 10  [국제경영학] 프로스펙스의 회생전략-10
 11  [국제경영학] 프로스펙스의 회생전략-11
 12  [국제경영학] 프로스펙스의 회생전략-12
 13  [국제경영학] 프로스펙스의 회생전략-13
 14  [국제경영학] 프로스펙스의 회생전략-14
 15  [국제경영학] 프로스펙스의 회생전략-15
 16  [국제경영학] 프로스펙스의 회생전략-1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국제경영학] 프로스펙스의 회생전략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 론
1. 프로스펙스 선정이유
2. 프로스팩스의 소개


Ⅱ. 본 론
1. 프로스 팩스의 성장 그리고 위기
2. 기업내부의 경영자원 핵심역량, 기업문화 경영전략 등
3. 프로스팩스의 회생전략
4. 현재 프로스펙스는?


Ⅲ. 결 론
개선방향 및 향후 전망
본문내용

프로스펙스의 현재에 대한 자기평가

․ 인수 3년차에 접어들고 있는데 현재까지 성과를 평가해 주십시오.

법정관리에 있는 회사를 회생시키는 것이 그리 쉽지만은 않았습니다. 더군다나 거대 글로벌 브랜드의 물량 공세가 계속되는 상황인데다, 경기 침체까지 겹치면서 당초 기대치를 밑도는 수준의 실적을 기록한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인수 때부터 3년간은 준비 기간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이제 준비 작업이 끝나가는 만큼 내년부터는 더욱 공격적으로 마케팅에 나설 계획입니다.

․ LS 네트웍스의 사업 전략을 말씀해 주십시오.

사실 프로스펙스에 지난 20년은 혼란의 연속이었습니다. 전신인 국제상사의 모기업인 국제그룹이 해체됐고 대주주도 여러 차례 바뀌었죠. 그 때문에 안정된 회사 구조를 만드는 것과 동시에 신 성장 동력을 발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과제였습니다. 지난 2년 동안 LS 네트웍스는 제조업 부문을 완전히 청산하고 부실 브랜드는 매각했습니다. 제조 회사에서 종합 유통회사로 포지셔닝을 바꾼 것은 굉장히 중요한 점입니다.

․ LS 네트웍스가 추구하는 비즈니스 모델은 무엇입니까.

모기업인 LS가 에너지 전문 그룹이기 때문에 우리도 에너지 유통 사업 등에 진출하지 않을까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LS 네트웍스가 추구하는 비즈니스 모델은 소비재 유통 상사입니다. 물론 대상이 국내만 해당되는 것은 아닙니다. 국내 제품을 해외에 내다 파는 것을 총망라한다고 할까요. 실제로 레슬링 복싱 배드민턴 등 일부 종목의 용품에서 프로스펙스는 선수들이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입니다. 얼마 전 중국 하키 국가 대표팀 선수들이 정부가 지급한 아디다스 용품을 거부하고 프로스펙스로 교체해 달라고 한 일이 있었습니다. 우리는 LS그룹을 일반 소비자와 더욱 친숙하게 만드는 가교가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대신 개성이 뚜렷한 사업에만 진출할 계획입니다.

․ 기능성 신발 GH플러스의 반응이 상당히 좋습니다.

올해로 프로스펙스가 나온 지 29년이 됐습니다. 내년이면 30년이죠. 위기를 어떻게 돌파할까 고민했는데 기능성 신발 GH플러스 개발도 이런 맥락에서 보면 됩니다. 성장호르몬이라고 하면 왠지 유아와 청소년들에게만 해당될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성장호르몬은 노약자에게도 필요한 필수 호르몬입니다. 그걸 촉진해 준다는 것이 우리 제품의 특징입니다. 성장호르몬은 노화 방지에 특효가 있습니다.

․ 올해 선보일 신제품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요.

우리는 앞으로 2~3년간 ‘워킹’에 주안점을 둔 제품을 개발할 계획입니다. 대표적인 상품이 무브 플러스와 무브 프리 워킹 슈즈입니다. 무브 플러스는 무게중심이 앞뒤로 자유롭게 오갈 수 있도록 하는 기능성 신발입니다. 무브 프리는 충격 분산 효과를 최대로 끌어올려 마치 구름 위를 걷는 듯한 느낌을 주도록 개발했습니다.

(5) 회생전략을 발돋움 삼아 앞으로의 프로스펙스
․ 신사업 전략은 어떻게 짜놓고 있습니까.

요즘 사회적 분위기가 저탄소 녹색 성장 아닙니까. 우리도 이런 사회적 분위기에 발맞추기 위해 워킹 기능에 충실한 신발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입니다. 또 사이클 용품 개발도 특화할 예정입니다. 평상복과 사이클 운동 기능을 함께 갖춘 컨버전스 자전거 의류를 개발할 생각도 갖고 있습니다. LS전선 구자열 회장이 대한 사이클 연맹 회장이고 저도 부회장으로 활동하고 있기 때문에 아주 관심이 많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