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카와일드에 대해서

 1  오스카와일드에 대해서-1
 2  오스카와일드에 대해서-2
 3  오스카와일드에 대해서-3
 4  오스카와일드에 대해서-4
 5  오스카와일드에 대해서-5
 6  오스카와일드에 대해서-6
 7  오스카와일드에 대해서-7
 8  오스카와일드에 대해서-8
 9  오스카와일드에 대해서-9
 10  오스카와일드에 대해서-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오스카와일드에 대해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오스카 와일드의 생애
Ⅱ. 오스카 와일드의 작품세계
ⅰ) The Happy Prince(행복한 왕자)
ⅱ) The important of being Earnest(성실의 중요성)
ⅲ) The Picture of Dorian Gray (도리안 그레이의 초상)
ⅳ) Salome(살로메)
Ⅲ. 오스카 와일드의 예술세계
Ⅳ. 동성애 작가 오스카 와일드
Ⅴ. 오스카 와일드의 명언
Ⅵ. 맺음말

본문내용
Ⅱ. 오스카 와일드의 작품세계

1. The Happy Prince(행복한 왕자)
'The Happy Prince'는 아마도 가장 잘 알려진 동화일 것입니다. 이야기는 이렇습니다.
어느 도시의 광장에 '행복한 왕자'란 동상이 서있었습니다. 눈은 보석으로 빛나고 온몸은 황금으로 찬란한 동상이었습니다. 어느 해 가을, 남쪽으로 날아가던 철새 중 하나가 그만 부상을 입어 잠시 이 동상에 머물며 쉬었습니다. 그날 밤 동상 위에서 자던 새는 차가운 물방울에 잠에서 깨게 됩니다. 새는 그 물방울이 왕자가 흘리는 눈물임을 알게 되었으며, 그 이유를 묻습니다. 왕자는 이렇게 대답합니다. "도시에 살고 있는 불쌍한 병든 아이 때문에 울고 있단다." 그리고 새에게 이런 부탁을 합니다. "내 눈에 박힌 보석을 그 아이에게 날라다 주지 않겠니?"
새는 왕자의 눈에 박힌 보석을 부리로 물어다가 그 가난한 아이에게 가져다줍니다. 눈먼 왕자는 계속 자신의 몸을 감싸고 있는 황금을 가난한 사람들에게 나눠주기를 원했으며 새는 왕자의 소원대로 황금을 뜯어내어 사람들에게 나누어줍니다. 그리고 새는 밤마다 눈먼 왕자에게 자신이 한 행동을 낱낱이 얘기해주곤 했습니다. 그제서야 행복한 왕자의 이름을 가진 동상은 진정으로 행복한 왕자가 될 수 있었던 것입니다. 그러나 아름답던 왕자의 동상은 어느새 도시의 흉물로 변하고 말았습니다. 보석이 떨어져나가고 황금으로 감싼 겉면이 사라지자 흉측한 모습으로 변한 왕자는 시장에 의해서 마침내 헐려지고 철새는 추위 때문에 얼어 죽게 됩니다. 그러나 왕자의 영혼과 새의 영혼은 나란히 천국으로 올라가게 되는 것입니다.
주님께서는 말씀하셨습니다. "참새 두 마리가 단돈 한 닢에 팔리지 않느냐? 그러나 그런 참새 한 마리도 너희 아버지께서 허락하지 않으시면 땅에 떨어지지 않는다. 너희는 참새보다 훨씬 더 귀하다"(마태 10,29-31).
참고문헌
계명대학출판부 "영미드라마강론"
한길사" 오스카 와일드"
일신 서적 "도리안 그레이의 초상. 살로메"
http://myhome.hanafos.com/~dublin
http://www.shinbiro.com/~kimjbum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