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어학 오스카 와일드 작가소개

 1  인문어학 오스카 와일드 작가소개-1
 2  인문어학 오스카 와일드 작가소개-2
 3  인문어학 오스카 와일드 작가소개-3
 4  인문어학 오스카 와일드 작가소개-4
 5  인문어학 오스카 와일드 작가소개-5
 6  인문어학 오스카 와일드 작가소개-6
 7  인문어학 오스카 와일드 작가소개-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인문어학 오스카 와일드 작가소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 오스카 와일드 >
출생 : 1854년 10월 16일
사망 : 1900년 11월 30일
출신지 : 아일랜드
직업 : 소설가
학력 : 옥스퍼드대학교
수상 : 뉴디기트 신인상
대표작 : 욕심쟁이 거인
행복한 왕자
노리언 그레이의 초상
행복을 찾아 떠나는 이야기
< 생애와 작품세계 >
오스카 핑걸 오플래허티 일즈 와일드는 영국의 시인, 극작가, 소설가이자 단편 작가였다.
더불린의 트리니티칼리지와 옥스퍼드대학의 고전 부분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하였다. 소설속에서 날카로운 재치가 돋보이고, 런던 후기 빅토리아 시대 사람 중 가장 성공한 극작가로써 그 시대의 가장 알려진 유명인으로 평가된다.
오스카 와일드는 1854년 10월 16일 더블린의 웨스트랜드로 21가에서 앵글로계 아일랜드인의 가정에서 태어났다. 아버지 윌리엄 와일드 경은 안과와 비과 외과의사이고 민속과 고고학에 대한 책도 썼다. 그는 의사로써 도시 내 빈민을 위한 무료 진료소를 운영하는 박애주의자였다. 그의 어머니인 제인 프란체스카 엘지는 성곡적인 작가이자, "스페란차로 유명한 아일랜드 국가주의자였다. 1855년 6월 와일드 가는 그 당시 유행하던 거주 지역인 1번 에리온 스퀘어로 이사간 후 어머니는 토요일마다 오후 살롱을 열고, 그 초대객에는 세리던 르 파누, 사무엘 레버, 조지 페트리, 아이삭 버트, 사무엘 퍼거슨등이 있다. 오스카 와일드는 9살 때 까지 집에서 교육을 받고 10살 때 페르마냐, 에이스킬렌에 있는 포르타 왕립 학교에 1864년에서 1871년 까지 재학했으며, 여름 기간동안은 그의 가족과 함께 시골의 웩스포드의 워터포드와 메이요에 있는 윌리엄 경의 가족집에서 지냈다. 젋었을 때 뛰어난 재치와 활발한 행동으로 주위의 이목을 끌었다. 포르타 왕림 학교를 졸업한 후, 오스카 와일드는 1871년부터 1874년까지 더블린의 트리니티 컬리지에서 고전 문학을 공부한 후 옥스퍼드 대학에서 공부하고 고전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 하였다. 오스카 와일드는 ‘르네상스’에 의해 새로운 가치관인 심미주의적 예술관과 인생관을 창도한 W.페이터의 영항을 받았다. 이러한 영향을 받은 이 책은 그에게 있어서 평생의 가 되었다. 수많은 관객들이 그의 희극을 좋아하였고, 좌담·강연에 능했고 또한 사교계의 화려한 존재였다.
오스카 와일드는 동성애적 성벽으로 인해 퀸즈베리 후작과의 소송에서 패소한 퀸즈베리 사건으로 몰락을 겪게 되고, “풍기문란” 로 감옥에 2년간 수감된다. 학자인 H.몽고메리 하이드는 이 용어가 영국 법정에서 "비역죄"에까지 이르지 않은 동성애를 의미한다고 주장한다. 그는 이일로 인하여 영국에서 영원히 추방당하게 되고 평생 돌아오지 못했다. 그는 1900년 파리에서 생애를 마치게 된다.
1881년의 을 비롯하여 88년에는 동화집 가 나왔는데, 이것은 1884년에 결혼한 그가 자녀들을 위하여 썼다고 한다. 그의 온순함과 그 무렵의 사회에 대한 풍자가 넘치는 걸작이다. 한편 일약 그의 문학적 명성이 올라간 것은 고딕풍의 멜로드라마 소설 에 의해서인데, 서적에는 도덕적인 것도 부도덕적인 것도 없다. 잘 썼느냐 그렇지 않으냐가 문제이다>라고 한 머리말의 주장이 잡지에 발표되었을 때 세상의 비난의 표적이 되었다. 그 뒤 비평집 , 소설집 등을 계속해서 밭표했으나, 그의 좌담에 대한 재능이 발휘된 것은 그 뒤에 쓴 , , 등이었다. 이런 것들은 풍습희극에 속하는 19세기의 대표적 작품으로서, 경묘선탈하고 역설을 구사하는 회화의 묘미는 와일드만의 독특한 경지를 보여주고 있다. 이 밖에 2년의 형기를 마치는 동안 옥중에서 쓴 익명의 시인 , 옥중에서 A.B.더글러스에게 쓴 변명의 글 ?등이 있다.
그의 작품을 분류하여 요약하면, 시 부분에서는 , , , 가 있다. 희곡부분에서는 , , , , , , 가 있고 산문 부분에서는 , , , , , , , , 가 있다. 마지막으로 동화 분야 에서는 이 있다.

헨리 경은 그를 둘러싸고 있는 이들의 미묘한 감정들을 관찰하는 데서 쾌락을 얻으며 살아가는 남자이다. 도리안 그레이는 헨리 경의 생각을 두려워 하면서도 그런 생각들에 유혹되는 자신을 발견하면서 놀란다. 그 귀족은 도리안의 초상화로 인해 도리안의 아름다움과 젊음을 도리안 자신이 깨닫게 만든다. 그리고 그 젊음이 언젠가는 없어질 것이란 것도 알고 있다.
초상화가 다 그려졌을 때, 도리안은 ‘베질이 그것을 끝낸 순간처럼 젊음이 유지되는 대신 단지 그림이 늙게 변할 수만수 있다면’이라 생각하면서 “그것을 위해서라면 나는 모든 것을 줄 수 있습니다. 나는 나의 영혼도줄 수 있습니다.”라고 말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