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의수난 `패션오브크라이스트` 를보고

 1  그리스도의수난 `패션오브크라이스트` 를보고-1
 2  그리스도의수난 `패션오브크라이스트` 를보고-2
 3  그리스도의수난 `패션오브크라이스트` 를보고-3
 4  그리스도의수난 `패션오브크라이스트` 를보고-4
 5  그리스도의수난 `패션오브크라이스트` 를보고-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그리스도의수난 `패션오브크라이스트` 를보고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서론
Ⅱ본론
Ⅲ결론
본문내용
Ⅰ서론
는 나사렛 예수의 마지막 12시간을 그린 영화이다.
그리스도가 마지막 만찬(최후의만찬) 후에 기도하기 위해 갔던 겟세마네 동산에서 시작된다. 그곳에서 사탄의 유혹을 물리친 그리스도는 가롯 유다 에게 배신당해 체포되어 예루살렘으로 끌려온다. 바리새인들은 그를 신성 모독 죄로 단죄하고, 재판에서 그는 사형을 선고한다. 팔레스타인의 로마 제독, 빌라도는 바리새인들의 주장을 들으며 그의 앞에 끌려온 예수를 어떻게 처리할지 고민한다. 자신이 정치적 위기에 직면해 있음을 깨달은 빌라도는 이 문제를 헤롯왕에게 의논한다. 헤롯왕은 빌라도에게 예수를 돌려보내고, 그는 군중들에게 예수와 죄수 바라바 중 누구를 석방할지 결정하도록 했고, 군중은 바라바에게 자유를 예수에게 비난을 주장한다. 예수를 넘겨받은 로마 병사들은 그를 채찍질하고 그 후 예수는 빌라도 앞에 다시 끌려오게 된다. 빌라도는 만신창이가 된 그를 군중에게 보이며,‘ 이 정도면 충분하지 않은가?’라고 묻지만 피에 굶주린 군중들은 만족하지 못한다. 딜레마에 빠진 빌라도는 군중들이 원하는 데로 하도록 부하들에게 명령한다. 그리하여 그리스도는 예루살렘 거리를 지나 골고다 언덕까지 십자가를 메고 가도록 명령을 받는다. 골고다의 언덕 위에서 예수는 십자가에 못 박히게 되고 마지막 유혹에 직면한다. 그의 아버지가 그를 버렸을 지도 모른다는 두려움 때문. 하지만 예수는 두려움을 극복하고 어머니인 마리아를 바라보며 그의 어머니만이 완전히 이해할 수 있는 마지막 한 마디를 하고 죽는다. “모든 것이 완성되었다.”“아버지, 나의 영혼을 당신 손에 맡기나이다." 예수가 죽는 그 순간, 자연의 모든 것이 돌변한다 로 영화가 끝난다.

Ⅱ본론
소재
그리스도가 지상에 머문 마지막 12시간의 이야기를 마태복음과 마가복음, 누가복음, 요한복음의 성서내용을 바탕으로 감독 겸 제작자인 멜 깁슨과 베네딕트 피츠제럴드가 각색하였다.

관련인물 및 조사

예수-예언자이며, 하나님이 인간의 죄를 그의 피로씻기 위해보낸 인물이다. 12시간속에서 사탄의 유혹과 핍박을 견뎌내어 인류를 위해 기도하고 돌 아가신분이다. 3일후 부활한다.

막달라마리아-막달라 마리아는 모든 사람에게서 천대를 받고, 멸시를 받는 창녀였으며, 끝 내는 일곱 귀신에 들려 자신을 학대하며 그의 인생을 멍들게 했던 불쌍한 여 인이다. 예수님은 이
참고문헌
김종선, 영미드라마강론, 계명대학교출판부, 2003
생명의 삶 , 두란노, 2004.
http://kr.movies.yahoo.com/movies/movie.asp?mid=8710
http://kcm.co.kr/ency/na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