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연구] 작가주의의 파급

 1  [작가연구] 작가주의의 파급-1
 2  [작가연구] 작가주의의 파급-2
 3  [작가연구] 작가주의의 파급-3
 4  [작가연구] 작가주의의 파급-4
 5  [작가연구] 작가주의의 파급-5
 6  [작가연구] 작가주의의 파급-6
 7  [작가연구] 작가주의의 파급-7
 8  [작가연구] 작가주의의 파급-8
 9  [작가연구] 작가주의의 파급-9
 10  [작가연구] 작가주의의 파급-10
 11  [작가연구] 작가주의의 파급-11
 12  [작가연구] 작가주의의 파급-12
 13  [작가연구] 작가주의의 파급-13
 14  [작가연구] 작가주의의 파급-14
 15  [작가연구] 작가주의의 파급-15
 16  [작가연구] 작가주의의 파급-16
 17  [작가연구] 작가주의의 파급-17
 18  [작가연구] 작가주의의 파급-18
 19  [작가연구] 작가주의의 파급-19
 20  [작가연구] 작가주의의 파급-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작가연구] 작가주의의 파급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영국
‘Movie'
영국적 전통
텍스트에 대한 주목
작가에 대한 유연한 사고
‘무비’의 미장센 비평
빅터 퍼킨스
샤워실 시퀀스
1. suspense
2. duration/ rhythm
3. Visible/ Invisible
4. 시점의 이행
5. action motif
6. 시작/ 끝의 대조
이미지의 두 가지 층위
무빙의 기능
How is What
미국의 작가주의
앤드류 새리스의 관점
미국영화에 대한 옹호
위계화
새리스의 분류
새리스 vs 폴린 카엘
새리스의 작가이론
미국적 작가주의의 오류
작가의 기능 확대
본문내용

이미지의 표층과 심층이 어긋남 없이 완벽하게 일치한다

살인 도구로 쓴 로프를 흔들며 주방으로 가는 브랜든의 뒤를 따라가는 카메라

이미지에 대한 정확한 통제는 브랜든의 악마성과 계산에 대한 투사가 된다


카메라 무빙은 캐릭터에 대한 지식을 심화한다

무빙의 효과는 제시된 액션과 분리되지 않는다

제스처와 액션의 특질을 강조하는 동안 카메라 움직임은 그 자체로 그 특성을 떠맡고 있다(내용과 형식의 충일한 하모니)

시간 경과에 따라 카메라는 한 공간 안에 제한된다



히치콕은 일반적인 방식을 쓰지 않는다

viewpoint의 제한: 서스펜스는 정보의 차단에서 나온다

파티 손님들의 위치는 이미 인지되어 있고 카메라는 움직이지 않는다

viewpoint의 제한은 액션의 극적 취지와 하모니를 이룬다-장면에 대한 완벽한 통제


영화잡지 필름 컬처에 의해 지원됨

비평가 앤드류 새리스에 의해 주도

유럽 예술영화를 선호하는 고급 문화비평의 오만함으로부터 할리우드를 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