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학] 영화 `디아워스`와 페미니즘의 변화

 1  [인문학] 영화 `디아워스`와 페미니즘의 변화-1
 2  [인문학] 영화 `디아워스`와 페미니즘의 변화-2
 3  [인문학] 영화 `디아워스`와 페미니즘의 변화-3
 4  [인문학] 영화 `디아워스`와 페미니즘의 변화-4
 5  [인문학] 영화 `디아워스`와 페미니즘의 변화-5
 6  [인문학] 영화 `디아워스`와 페미니즘의 변화-6
 7  [인문학] 영화 `디아워스`와 페미니즘의 변화-7
 8  [인문학] 영화 `디아워스`와 페미니즘의 변화-8
 9  [인문학] 영화 `디아워스`와 페미니즘의 변화-9
 10  [인문학] 영화 `디아워스`와 페미니즘의 변화-10
 11  [인문학] 영화 `디아워스`와 페미니즘의 변화-11
 12  [인문학] 영화 `디아워스`와 페미니즘의 변화-12
 13  [인문학] 영화 `디아워스`와 페미니즘의 변화-13
 14  [인문학] 영화 `디아워스`와 페미니즘의 변화-1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인문학] 영화 `디아워스`와 페미니즘의 변화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영화 ‘The hours’ [영화 감독 : 스티븐 달드리]
2.작품의 대략적 줄거리
3.1920’s 의 사회적 풍조 & 페미니즘 성향
4.토론한번 해 봅시다
본문내용
1920’s 시대적 배경

※ 자본주의의 성장
※ 영국을 중심으로 자본주의의 발전
에 따른 제도적 변화 강행
※ 19세기 산업혁명의 공장제 기계 공업
이 도입: 여성 노동력의 가치 하락.
※ 프랑스 혁명 후 공사분할 이데올로기
(여성의 장소는 가족, 남성의 장소는 사회)
→ 어머니로써 역할에 소홀한 여성을 더 위축시킴

-버지니아는 집안일을 할 수 없는 상태
→ 대리노동자인 하인들이 가사일을 맡음.
(간접적 가사 노동), 위축된 모습
- 버지니아의 노동가치는 글을 쓰고
집안에 얌전히 있는 게 전부임
- 그녀의 의사가 잘 관철되지 않음
(그녀가 자살할 때까지
런던으로 돌아가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