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혁신을 통한 닌텐도의 성공적인 혁신사례

 1  제품혁신을 통한 닌텐도의 성공적인 혁신사례-1
 2  제품혁신을 통한 닌텐도의 성공적인 혁신사례-2
 3  제품혁신을 통한 닌텐도의 성공적인 혁신사례-3
 4  제품혁신을 통한 닌텐도의 성공적인 혁신사례-4
 5  제품혁신을 통한 닌텐도의 성공적인 혁신사례-5
 6  제품혁신을 통한 닌텐도의 성공적인 혁신사례-6
 7  제품혁신을 통한 닌텐도의 성공적인 혁신사례-7
 8  제품혁신을 통한 닌텐도의 성공적인 혁신사례-8
 9  제품혁신을 통한 닌텐도의 성공적인 혁신사례-9
 10  제품혁신을 통한 닌텐도의 성공적인 혁신사례-10
 11  제품혁신을 통한 닌텐도의 성공적인 혁신사례-11
 12  제품혁신을 통한 닌텐도의 성공적인 혁신사례-12
 13  제품혁신을 통한 닌텐도의 성공적인 혁신사례-13
 14  제품혁신을 통한 닌텐도의 성공적인 혁신사례-14
 15  제품혁신을 통한 닌텐도의 성공적인 혁신사례-15
 16  제품혁신을 통한 닌텐도의 성공적인 혁신사례-16
 17  제품혁신을 통한 닌텐도의 성공적인 혁신사례-17
 18  제품혁신을 통한 닌텐도의 성공적인 혁신사례-18
 19  제품혁신을 통한 닌텐도의 성공적인 혁신사례-19
 20  제품혁신을 통한 닌텐도의 성공적인 혁신사례-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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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제품혁신을 통한 닌텐도의 성공적인 혁신사례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Introduction
2.The Context of The Innovation
3.The Innovation
4.Outstanding Performance
5.Implication
6.Discussion & Conclusion
본문내용
1889년 임천당

‘대통령’이라는 화투, 석회가루 이용

담배가게에서 유통
1960년대 서양 카드(트럼프)에 도전

플라스틱처럼 빳빳한 카드를 만들어 커다란 인기

디즈니와 계약 미키마우스 트럼프

1970년대 완구 사업[피칭머신, 광선총, 서바이벌 사업장]


시장기술과 경쟁구도의 급변화
SONY는 PLAYSTATION1 발매 – 1994년(1억대 이상 판매)[3D 가속성능, CD게임이라는 장점을 충분히 이용]
SONY PLAYSTATION2(2000년) DVD 장착 출시, MS의 Xbox360(2005년) [고용량, 고품질 게임]
Third Party에게 관대 [대작 게임들의 대거 출시]
- 킬러 컨텐츠 : 파이널 판타지(97년 250만 장 판매), 철권2(밀리언셀러), 바이오하자드, 헤일로 등
1980년대 Nintendo 시장점유율 80%
2000년대 Nintendo 시장점유율 20%


“인터페이스 혁신”
닌텐도는 게임기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본 것은 그래픽이 아니라 누구나 당연하게 여기는 게임 컨트롤러.
 
게임 초보자와 마니아 모두 가 진입장벽 없이 평등한 상태에서 게임을 해야 한다.


참고문헌
1. 월드뉴스] 애플 `공룡`으로 급성장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0042602019972752002
2. 닌텐도 "우리 라이벌은 애플"
http://game.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524185&g_menu=020532
3. 1,200억원대 ‘불법 닌텐도’ 판매 업자 붙잡혀
http://www2.mhj21.com/sub_read.html?uid=33755§ion=section26
4. MS·소니·닌텐도 체감게임 3파전
http://article.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4478591&cloc=olink|article|default
5. 닌텐도가 소수정예에 집착하는 이유
http://www.ebuzz.co.kr/content/buzz_view.html?ps_ccid=86186
6. 아이폰이 "PSP와 닌텐도DS를 먹어치우고 있다"
http://www.betanews.net/article/491185
7. 닌텐도, 미국 콘솔게임 시장 50% 장악
http://www.thisisgame.com/board/view.php?id=334364&category=102
8. 애플, 게임시장 정조준하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3243767
9.[닌텐도 신화해부] - (上) 도요타도 제친 괴물‥닌텐도-소니비교해보니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9031718111
10. [닌텐도 신화해부] - (上) 도요타도 제친 괴물‥할머니도 춤추게 하다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9031720561&intype=1
11. '변화'와 '실리' 모두 챙긴 닌텐도, 업계 리딩그룹 재확인
http://www.gamedonga.co.kr/gamenews/gamenewsview.asp?sendgamenews=40420
12. [테마진단] 닌텐도는 창조적이지 않다
http://news.mk.co.kr/v3/view.php?year=2009&no=272167
13. '120년 한우물' 저력이 위기때 '대박 상품' 낳았다
http://news.hankooki.com/lpage/economy/200904/h2009042618213321540.htm
14. 게임왕국 닌텐도가 실수한 6가지 사건들
http://www.gamedonga.co.kr/gamenews/gamenewsview.asp?sendgamenews=40235
15. 게임기 역사.
http://kin.naver.com/open100/detail.nhn?d1id=2&dirId=211&docId=1303244&qb=eGJveOydmCDsl63sgqw=&enc=utf8§ion=kin&rank=3&search_sort=0&spq=0
16. 한국 닌텐도
http://www.nintend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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