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용평론] 존 마틴(John Martin)

 1  [무용평론] 존 마틴(John Martin)-1
 2  [무용평론] 존 마틴(John Martin)-2
 3  [무용평론] 존 마틴(John Martin)-3
 4  [무용평론] 존 마틴(John Martin)-4
 5  [무용평론] 존 마틴(John Martin)-5
 6  [무용평론] 존 마틴(John Martin)-6
 7  [무용평론] 존 마틴(John Martin)-7
 8  [무용평론] 존 마틴(John Martin)-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무용평론] 존 마틴(John Martin)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서론

-존 마틴의 생애와 시대적 무용비평계의 상황.

-존 마틴의 비평철학.

1. 1929년 4월 7일자 에서 도니스 험프리의 안무과정에 대한 언급

2. 1961년 2월 26일자 의 “폴 테일러에 대한 약간 늦어진 주해와 그의 가장 최근 공연”

3. 1952년 3월 16일자 “최신 작품들에 대한 일견”에서 버질톰슨의 ⌜바이유(미국 남부의 호수)⌟, 제롬 로빈스의 ⌜발라드⌟에 대한 논평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존 마틴의 생애와 시대적 무용비평계의 상황.

1893년 루이빌스에서 태어난 존 마틴은 1912~1915까지 시카고 소극장 계열에서 배우로 종사하였다. 1918년 미공군통신대에서 제대 후 9년 동안 언론인이자 배우로 극장계에서 경력을 쌓으면서 무용에 대한 관심을 갖기 시작하였다.
1920년대쯤 극장무용이 확산되고 그 분야에 대한 대중의 요구가 커지자 주요 신문사들이 무용관련 기사 란을 배정하기 시작하였고 역시 예외는 아니었다. 마틴은 의 6개월짜리 임시직으로 출발하여 약 35년간 1500여개의 논평을 실었고, 무용비평을 하나의 전문적인 직업으로 정착시켰다. 마틴은 미국 대중에게 현대무용에 대한 자신의 이상을 표명하기 시작하여 당시 미국에서 가장 권위 있고 영향력 있는 무용 비평가로서 입지를 확고히 다지게 되었다.

18,19세기를 거쳐 미국 저널리즘의 성장이 가속화되고 예술에 대한 대중적인 취미가 확산되면서 신문사에서도 공연예술 비평에 대한 새로운 인식이 형성되기 시작했
참고문헌

-참고문헌-

존마틴 만나기/ 도리스헤링/ 김선균 옮김/ 공연과리뷰 2008,06

문화다원화와 대중주의 속 춤 비평의 문제들/ 김태원 / 공연과리뷰 2008,12

존마틴의 무용비평에 관한 연구/ 양은정/ 공연예술저널/ 2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