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전략] Apple 애플 브랜드전략

 1  [브랜드전략] Apple 애플 브랜드전략-1
 2  [브랜드전략] Apple 애플 브랜드전략-2
 3  [브랜드전략] Apple 애플 브랜드전략-3
 4  [브랜드전략] Apple 애플 브랜드전략-4
 5  [브랜드전략] Apple 애플 브랜드전략-5
 6  [브랜드전략] Apple 애플 브랜드전략-6
 7  [브랜드전략] Apple 애플 브랜드전략-7
 8  [브랜드전략] Apple 애플 브랜드전략-8
 9  [브랜드전략] Apple 애플 브랜드전략-9
 10  [브랜드전략] Apple 애플 브랜드전략-10
 11  [브랜드전략] Apple 애플 브랜드전략-11
 12  [브랜드전략] Apple 애플 브랜드전략-12
 13  [브랜드전략] Apple 애플 브랜드전략-13
 14  [브랜드전략] Apple 애플 브랜드전략-1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브랜드전략] Apple 애플 브랜드전략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Apple
1. Apple이 갖는 연상과 최근 동향
2. Apple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Ⅱ. Apple의 브랜드 확장 전략
1. 모브랜드와 확장 제품과의 관계
2. Apple의 브랜드 전략 : 라인 확장 + 제품 범주 확장
3. 핵심아이덴티티와 확장 아이덴티티
Ⅲ. Apple 브랜드 전략의 장ㆍ단점
1. 장점
2 단점
Ⅳ. Apple 브랜드의 IMC 분석
1. Visual & Verbal Identity
2. Product
3. Advertising
4. sponsorship, event
5. WOM(Word Of Mouse)
본문내용
Ⅰ. Apple

1. Apple이 갖는 연상과 최근 동향 :
“좀 더 작은 Computer를 만들어서 개인도 Computer를 가질 수 있게 해보자” 이것이 지금의 AppleComputer가 만들어지게 된 이유였다. 1976년, 대학을 중퇴한 두 청년-스티브잡스(Steve Jobs)와 스티브 워즈니악(Steve Wozniak)-이 차고에서 설립한 이 회사는, 당시로서는 혁명적이라 할 수 있는 Apple1과 Apple2, 매킨토시 등을 내놓으면서 Computer의 위상을 일신시켰다. 즉, Apple은 보통 사람이라면 누구나 Computer를 이용할 수 있게 만들었던 것이다. 더구나 베이지색의 박스형을 벗어나지 못한 당시의 Computer 시장에서 AppleComputer의 외관은 그야말로 군계일학이었다. 한동안 Apple은 Computer 시장을 20%나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또한 AppleComputer는 소유자의 아이덴티티까지 드러내 주었다. Apple소유자들은 넥타이와 양복바지 대신 진 바지와 운동화 차림에 그 나름의 독특한 태도를 보인다. 이는 소유자들뿐만 아니라, AppleComputer 자체에서도 보이는 현상인데, 예를 들어 Apple은 자신들의 회사와 조직을 ”Apple Corporation"이라 부르지 않고 “Apple Campus"라고 부르는 등 경쟁 기업인 IBM, HP, DeLL 등에 비해 매우 자유주의적이고 탈 조직적인 기업문화를 가지고 있었다. 또한 당시 IBM과 같은 거대 Computer 기업들은 산업화를 상징하는 푸른색과 회색 등을 회사의 로고로 사용하고 있었다. 그래서 무지갯빛 줄무늬가 그려진, 한입 베어 물은 사과는 이들과는 본질적으로 다른 "Apple 정신(Apple Spirit)"을 상징했고 이는 바로 젊음과 도전과 창의성과 혁명의 대명사로 통했다. 이렇게 Apple은 멋있고 당당하며 독립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이들의 브랜드로 인식되면서 가정과 학교, 출판업계에 빠르게 보급된다.
브랜드 명인 [Apple]이라는 이름은 지금의 성공이 없었더라면, 그다지 좋은 이름이라 말하기 어려울 지도 모른다. '사과'라는 뜻의 이 말은 언뜻 보기에도 Computer와는 별로 관련이 없을 뿐더러, 더군다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주기에는 너무나 친근한 단어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Apple]은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친근한 Personal Computer라는 점과, Computer 업계에서는 잘 사용하지 않는 단어로 독특성을 이뤄낸 차별성, 현재 완벽한 유저 인터페이스를 구축하며 사용자를 위한 최고의 디자인을 구현하고 있다는 점에서 마치 이 이름은 우연이 아닌 매우 전략적인 선택이었던 것처럼 보일 정도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