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미디어 개론] 디지털 영화의 특징과 쟁점

 1  [멀티미디어 개론] 디지털 영화의 특징과 쟁점-1
 2  [멀티미디어 개론] 디지털 영화의 특징과 쟁점-2
 3  [멀티미디어 개론] 디지털 영화의 특징과 쟁점-3
 4  [멀티미디어 개론] 디지털 영화의 특징과 쟁점-4
 5  [멀티미디어 개론] 디지털 영화의 특징과 쟁점-5
 6  [멀티미디어 개론] 디지털 영화의 특징과 쟁점-6
 7  [멀티미디어 개론] 디지털 영화의 특징과 쟁점-7
 8  [멀티미디어 개론] 디지털 영화의 특징과 쟁점-8
 9  [멀티미디어 개론] 디지털 영화의 특징과 쟁점-9
 10  [멀티미디어 개론] 디지털 영화의 특징과 쟁점-10
 11  [멀티미디어 개론] 디지털 영화의 특징과 쟁점-11
 12  [멀티미디어 개론] 디지털 영화의 특징과 쟁점-12
 13  [멀티미디어 개론] 디지털 영화의 특징과 쟁점-13
 14  [멀티미디어 개론] 디지털 영화의 특징과 쟁점-14
 15  [멀티미디어 개론] 디지털 영화의 특징과 쟁점-15
 16  [멀티미디어 개론] 디지털 영화의 특징과 쟁점-16
 17  [멀티미디어 개론] 디지털 영화의 특징과 쟁점-17
 18  [멀티미디어 개론] 디지털 영화의 특징과 쟁점-18
 19  [멀티미디어 개론] 디지털 영화의 특징과 쟁점-19
 20  [멀티미디어 개론] 디지털 영화의 특징과 쟁점-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멀티미디어 개론] 디지털 영화의 특징과 쟁점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디지털 영화의 개념
2. 디지털 영화의 역사
3. 디지털 영화의 제작 기술
이미지 조작과 이미지 생성
컴퓨터 그래픽
디지털 특수효과
4. 디지털 영화의 특징
제작원리 상의 특징
디지털 영화와 사실주의
5. 디지털 영화를 둘러싼 쟁점
본문내용
*3 디지털 특수효과
특수효과는 정상적인 방법으로는 실사 촬영이 불가능하거나 비용이 많이 들 경우 다른 수단을 동원해 장면 내에 특정 대상을 삽입하거나 삭제하는 효과를 말함
컴퓨터 특수효과 주요 기법
미니어처 부문으로 미니어처 세트에 컴퓨터 그래픽을 합성하여 3D효과를 보충
ET의 날아가는 장면,아폴로 13의 우주선등
특수분장의 경우 특수분장과 애니매트로닉스를 결합시켜 상상할수 있는 모든 생물체의 움직을 정교하게 만듬
최근 많이 사용되는 기법
- 워핑 형상은 그대로 두고 표정만 왜곡시키는 A에서 A’로의 변형을 뜻한다.


모션캡처 - 인체가 동작하는 움직임을 즉시 또는 약간의 시간 차이를 두고 기록하는 작업을 말합니다. 기록된 정보를 바탕으로 컴퓨터 케릭터에게 위치 정보를 포함하는 정보를 전달하여 인체의 움직임이 그대로 컴퓨터 캐릭터로 나타날 수 있도록 하는 작업을 말합니다.
모핑 – 어떤 사물의 형상을 전혀 다른 형상으로 A에서 A’로의 변형을 뜻한다. 물체의 표면 질감은 바뀌지 않고 형상만 변형되는것
모션컨트롤 – 컴퓨터에 의해 카메라를 제어하는 시스템으로 여기에 부착된 카메라를 이용하여 배우나 촬영하고자 하는 물체의 움직임을 제어한다.


*1 디지털 영화는 다른 영화문화 형식은 물
론이고 컴퓨터 그래픽을 사용하는 디지털
애니메이션과도 다른 독특한 특성을 갖는다.
디지털영화 제작 원리는 4가지로 규정
디지털 영화는 물리적 실제를 필름으로
촬영하지 않고 3d 기법을 활용해 만듬
2. 실사는 디지털로 전환되면 물리적 실제
와의 지시적 관계를 상실 디지털로 전환
실사 이미지는 픽셀로 구성 (단지 하나의
그래픽이라는 점에서 컴퓨터상에서 만들어
진 다른이미지와 차이가 없음)
3. 일반적인 영화제작에서 실사는 추후에
거의 변경되지 않지만 디지털 영화에서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