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Chief Learning Officer)

 1  CLO(Chief Learning Officer)-1
 2  CLO(Chief Learning Officer)-2
 3  CLO(Chief Learning Officer)-3
 4  CLO(Chief Learning Officer)-4
 5  CLO(Chief Learning Officer)-5
 6  CLO(Chief Learning Officer)-6
 7  CLO(Chief Learning Officer)-7
 8  CLO(Chief Learning Officer)-8
 9  CLO(Chief Learning Officer)-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CLO(Chief Learning Officer)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목 차

1. CLO의 역할과 임무

2. CLO의 핵심역량

3. 기업의 CLO 사례(최초의 CLO : GE의 Steve Kerr에 대해)

4. Reflection

[참고문헌 및 자료출처]
[첨부자료]

[별첨1] CLO 역량 모델링
[별첨2]

[별첨3] CLO 국내 사례

- 농심에서 CLO의 역할은 뭔가요?

- CEO는 CLO와 어떤 성과를 공유하고 어떤 업무에서 각자 독립적인 역할을 수행하나요?

- CLO가 정착하기 위해서는 CEO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보는데 CLO의 제안을 어떤 식으로 수용하고 현장에 적용하나요?

- 농심의 인재 교육 철학을 한마디로? 그 이유는?


본문내용

2. CLO의 핵심역량

앞서 제시한 CLO의 역할과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서 요구되는 핵심역량은 다음과 같다.
첫째, CLO는 경영자적 마인드를 갖춰야 한다. CLO는 교육을 수행 및 성과에 연결시키는 HPT를 넘어서 경영자적 마인드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CLO는 단순히 학문적 영역을 담당하는 책임자가 아니라 조직과 조직 리더의 ‘비전과 요구’를 파악하고 이를 조직 내 학습으로 체화시켜 조직의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며, 궁극적으로는 조직의 비전설정에 영향력을 줄 수 있는 리더십과 전략적 기획능력을 갖춘 인물이어야 한다.
둘째, CLO는 Vision Builder가 되어 모든 조직원들에게 비전을 제시할 수 있어야 한다. 조직의 비전, 미션, 가치를 결정하는데 리더의 중요성은 상당히 크다. 조직원들의 의견을 수렴 할 수는 있어도 그들에게 그 조직의 비전 제시를 요구 할 수는 없기 때문에 결국은 리더의 몫이다. 비전, 미션, 가치를 수정 보완하여 재정립함으로써 현재의 위기상황을 헤쳐나가는데 힘을 모을 수 있도록 Vision Builder로써의 역량이 필요하다.
셋째, CLO는 다양한 스킬을 갖춘 Cross-Functional한 인재가 되어야 한다. 다방면의 경력과 능력개발이 CLO가 되기 위한 큰 역할을 한다. CLO는 5~6개의 부서와 함께 일 할 수 있는 스킬과 지식을 갖고 있는 인재이며, 조직 내의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찾아내고 실행하는 핵심인재여야 한다. 또한 CLO는 글로벌 리더로서의 역량이 필요하다. CLO는 국내 정세뿐만 아니라, 국제 정세에도 관심을 갖고 국제 흐름에 따라 변화와 혁신을 꾀해야 한다.
넷째, 최고의 Communicator, 경청자가 되어야 한다. 대인관계의 스킬 및 Communication 스킬 또한 CLO가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핵심역량이다. 대부분의 CLO들은 훌륭한 경청자의 가치에 대해 언급을 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