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사이코 짱가의 영화속 심리학

 1  [심리학]사이코 짱가의 영화속 심리학-1
 2  [심리학]사이코 짱가의 영화속 심리학-2
 3  [심리학]사이코 짱가의 영화속 심리학-3
 4  [심리학]사이코 짱가의 영화속 심리학-4
 5  [심리학]사이코 짱가의 영화속 심리학-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심리학]사이코 짱가의 영화속 심리학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 목차

제1장 사랑
-게이샤의 추억
-가문의 위기
-미스터 &미세스 스미스
-오만과 편견
-태풍

제2장 인간
-구타 유발자들
-수퍼맨 리턴즈
-셔터
-시티 오브 갓
-가족의 탄생
-타짜
-일루셔니스트와 프레스티지
-판의 미로
-남극 일기
-미녀는 괴로워
-드림걸즈
-왕의 남자
본문내용
1. 게의샤의 추억_사랑의 색깔들

사랑은 우리마음속에 아주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지만 그본질은 단순하지가 않다. 우리 각자가 생각하는 사랑은 서로 다르다. 심지어 함께 지내는 연인들 사이에서도 사랑에 대한 이미지는 다른경우가 많다. 어쩌면 이 세상에 존재하는 사람들 숫자만큼 많은 사랑이 있을지도 모른다.
1977년 존 리라는 심리학자는 이 다양한 사랑을 세 게의 기본색과 세게의 혼합색으로 구분했다. 에로스, 루두스, 스토르게, 는 사랑의 기본색에 해당한다. 마니아, 프래그마, 아가페는 혼합색이다.
영화 의 주인공 치요의 사랑은 에로스적이다. 그래서 그녀는 사랑을 얻기위해 게이샤개 된다. 그러나 게이샤에게는 에로스적 사랑이 허용 되지 않는다. 오로지 프래그마적 사랑만이 있을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