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구연(구연동화,스토리텔링)의의,요소, 동화구연(구연동화,스토리텔링)효과,사례, 동화구연(구연동화,스토리텔링)유의점,지도방법 분석

 1  동화구연(구연동화,스토리텔링)의의,요소, 동화구연(구연동화,스토리텔링)효과,사례, 동화구연(구연동화,스토리텔링)유의점,지도방법 분석-1
 2  동화구연(구연동화,스토리텔링)의의,요소, 동화구연(구연동화,스토리텔링)효과,사례, 동화구연(구연동화,스토리텔링)유의점,지도방법 분석-2
 3  동화구연(구연동화,스토리텔링)의의,요소, 동화구연(구연동화,스토리텔링)효과,사례, 동화구연(구연동화,스토리텔링)유의점,지도방법 분석-3
 4  동화구연(구연동화,스토리텔링)의의,요소, 동화구연(구연동화,스토리텔링)효과,사례, 동화구연(구연동화,스토리텔링)유의점,지도방법 분석-4
 5  동화구연(구연동화,스토리텔링)의의,요소, 동화구연(구연동화,스토리텔링)효과,사례, 동화구연(구연동화,스토리텔링)유의점,지도방법 분석-5
 6  동화구연(구연동화,스토리텔링)의의,요소, 동화구연(구연동화,스토리텔링)효과,사례, 동화구연(구연동화,스토리텔링)유의점,지도방법 분석-6
 7  동화구연(구연동화,스토리텔링)의의,요소, 동화구연(구연동화,스토리텔링)효과,사례, 동화구연(구연동화,스토리텔링)유의점,지도방법 분석-7
 8  동화구연(구연동화,스토리텔링)의의,요소, 동화구연(구연동화,스토리텔링)효과,사례, 동화구연(구연동화,스토리텔링)유의점,지도방법 분석-8
 9  동화구연(구연동화,스토리텔링)의의,요소, 동화구연(구연동화,스토리텔링)효과,사례, 동화구연(구연동화,스토리텔링)유의점,지도방법 분석-9
 10  동화구연(구연동화,스토리텔링)의의,요소, 동화구연(구연동화,스토리텔링)효과,사례, 동화구연(구연동화,스토리텔링)유의점,지도방법 분석-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추천자료
  • [스토리텔링][구연동화][동화구연]스토리텔링(구연동화, 동화구연)의 정의와 종류, 스토리텔링(구연동화, 동화구연)의 가치, 스토리텔링(구연동화, 동화구연)의 효과, 스토리텔링(구연동화, 동화구연)의 실제, 스토리텔링(구연동화, 동화구연)의 사례
  • [스토리텔링][동화구연][구연동화]스토리텔링(동화구연, 구연동화)의 정의와 종류, 스토리텔링(동화구연, 구연동화)의 이론적 배경과 자료선택, 스토리텔링(동화구연, 구연동화)의 지도와 적용, 스토리텔링(동화구연, 구연동화)의 관련 제언 분석
  • [영어교육][스토리텔링][동화구연][구연동화]영어교육에서 스토리텔링(동화구연,구연동화)의 중요성, 영어교육 스토리텔링(동화구연,구연동화) 책선정, 영어교육 스토리텔링(동화구연,구연동화)의 다양한 사례, 영어교육 스토리텔링(동화구연,구연동화)의 성과
  • [영어교육]영어교육 스토리텔링(구연동화, 동화구연)의 개념과 이론적 배경, 영어교육 스토리텔링(구연동화, 동화구연)의 선정기준과 활용기법, 영어교육 스토리텔링(구연동화, 동화구연)의 실제와 발전과제 및 제언
  • 이야기구연(동화구연, 스토리텔링)개념,요소, 이야기구연(동화구연, 스토리텔링)기술, 이야기구연(동화구연, 스토리텔링)지도사례,지도방법,기대효과
  • 동화구연(구연동화,스토리텔링)의의,요소, 동화구연(구연동화,스토리텔링)효과,사례, 동화구연(구연동화,스토리텔링)유의점,지도방법 분석
  • 이야기구연(스토리텔링,동화구연)의의, 이야기구연(스토리텔링,동화구연)이야기선정,자료유형, 이야기구연(스토리텔링,동화구연)과정,방법,시사점
  • 스토리텔링 사례조사 마당극 홍어장수 문순득 표류기 공연
  • [간호학] 보건교과교육-초등 고학년 대상 식습관과 건강악화 학습 교안과정
  • 스토리텔링의 역할과 기능
  • 소개글
    동화구연(구연동화,스토리텔링)의의,요소, 동화구연(구연동화,스토리텔링)효과,사례, 동화구연(구연동화,스토리텔링)유의점,지도방법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개요

    Ⅱ. 동화구연(구연동화, 스토리텔링)의 의의

    Ⅲ. 동화구연(구연동화, 스토리텔링)의 요소
    1. 동화 원작의 내용을 쉽고 명료하게 전달해 줄 수 있어야 한다
    2. 동화 속에 깃든 느낌을 깊이 있게 표출해 낼 수 있어야 한다
    3. 청각적인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소리꾼이어야 한다
    4. 구연가는 순수하고 깨끗한 우리말을 사용하도록 해야 한다
    5. 다양한 이야기를 동화구연을 통해서 들려주어야 한다

    Ⅳ. 동화구연(구연동화, 스토리텔링)의 효과

    Ⅴ. 동화구연(구연동화, 스토리텔링)의 사례
    1. 오소리와 너구리
    2. 아기 고슴도치와 친구들
    3. 공작의 날개
    4. 꿀 좀 주세요
    5. 아기 코끼리 점보

    Ⅵ. 동화구연(구연동화, 스토리텔링)의 유의점
    1. 애정을 갖고 구연해야 한다
    2. 간단 명쾌하게 해야 한다
    3. 독특한 개성을 표현해야 한다
    4. 작품에 동화되어야 한다
    5. 구연자의 기본 정신
    6. 내용을 위한 준비를 철저히 하라
    7. 사전 준비에 만전을 기하라
    8. 시기를 잘 타라
    9. 장소 선택을 잘하라
    10. 구연자의 마음 자세
    11. 청자를 의식하지 말라
    12. 목소리를 살려라
    13. 옷차림은 구연 내용을 고려하라

    Ⅶ. 동화구연(구연동화, 스토리텔링)의 지도 방법
    1. 동화 구연 수업의 도입(5-10분)
    2. 구체적인 동화 구연의 지도 방법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일반적으로 동화란 유아에게 들려주기 위해서 하는 이야기라고 할 수 있는데 국어사전을 보면, “어린이를 위하여 지은 이야기로 일반적으로 볼 때, 장소를 초월하여 공상적인 것이 많은 옛날이야기, 우화 따위”라고 정의되어 있으나, 학자마다 다양한 정의를 하고 있다.
    유아 도서 또한 어떠한 관점에서 보느냐에 따라 다양하게 분류되며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것이 장르에 따른 분류 방법이다.
    ‘장르(genre)`란 라틴어의 제우스(genus)에서 유래한 말로 생물학에서 동식물의 분류와 체계를 세울 때 쓰던 말이다. 이것이 문학에서는 공통되는 특징을 지닌 문학의 유형을 의미하게 되었다.(Huck, Helper, HIckman & Keifer, 1997).
    그러나 장르가 명확하고 쉽게 구별되지 않는 어려움이 있는 것도 사실이다. Lukens(1995)는 이 점에 대해 문학이 화학 요소와 같이 명확하게 분류해 낼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라고 비유하였다. Knowles와 Malmkjaer(1996)는 장르가 사회문화역사적 영향과 관련된 외부 준거와 글쓴이의 목적을 기초로 범주화되며, 분명하게 구분된 요소들에 의해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여러 가지 요소들 사이의 상호작용에 의해 결정되기 때문에 장르를 명확하게 구별하는데 어렵다고 하였다. 그들은 장르가 여러 가지 요소들 중에서도 저자와 독자의 관계인 ‘기대의 관계’에 의해 결정된다고 보았다. 예를 들어, 저자에게 장르는 글을 쓸 때 가지는 기대가 되며, 독자에게 장르는 독자가 바른 기대를 가지고 책을 읽도록 인도해 주는 기대규범이 된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유아 도서를 장르에 따라 분류하는 방법은 유아들이 도서를 대할 때 바른 기대를 가지고 안내해 준다. 그리고 교사와 성인들에게는 그들이 유아에게 적절하고 유용한 문학작품을 선택하도록 도움을 준다(Lukens, 1995).
    참고문헌
    김경중, 동화가 지니는 심리학적 의미 갈등 및 갈등 해소에 따르는 아동의 반응,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1990
    노관희·이용남, 교육심리학 탐구, 서울 : 교육과학사, 1995
    석용원, 동화구연의 이론과 실기, 백록출판사, 1986
    엄기원, 동화구연교실, 서울 : 지경사, 1992
    최운식·김기창 공저, 전래동화교육론, 서울 : 집문당, 1988
    하청호, 구연동화, 대구광역시 교육청, 19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