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대 건축]신 고전주의 건축(Neo Classicism)

 1  [근대 건축]신 고전주의 건축(Neo Classicism)-1
 2  [근대 건축]신 고전주의 건축(Neo Classicism)-2
 3  [근대 건축]신 고전주의 건축(Neo Classicism)-3
 4  [근대 건축]신 고전주의 건축(Neo Classicism)-4
 5  [근대 건축]신 고전주의 건축(Neo Classicism)-5
 6  [근대 건축]신 고전주의 건축(Neo Classicism)-6
 7  [근대 건축]신 고전주의 건축(Neo Classicism)-7
 8  [근대 건축]신 고전주의 건축(Neo Classicism)-8
 9  [근대 건축]신 고전주의 건축(Neo Classicism)-9
 10  [근대 건축]신 고전주의 건축(Neo Classicism)-10
 11  [근대 건축]신 고전주의 건축(Neo Classicism)-11
 12  [근대 건축]신 고전주의 건축(Neo Classicism)-12
 13  [근대 건축]신 고전주의 건축(Neo Classicism)-13
 14  [근대 건축]신 고전주의 건축(Neo Classicism)-14
 15  [근대 건축]신 고전주의 건축(Neo Classicism)-15
 16  [근대 건축]신 고전주의 건축(Neo Classicism)-1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근대 건축]신 고전주의 건축(Neo Classicism)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시대적 배경

2.건축적 구성원리 및 특징

3.프랑스의 신고전주의 건축(1780-1830)
1)에티엔느-루이 불레(1728~1799)
2)클로드-니콜라 르두(1736~1806) 의 건축

4.영국의 신고전주의 건축(1760-1850)

5.독일의 신고전주의(1770-1850)

6.우리나라의 사례

7.결론
본문내용
건축적 구성원리 및 특징
신고전주의 건축은 명확한 기하학적 질서의 창조에 치중하고 있다. 형태는 바로크에서처럼 공간적 특성의 주가 되지 않고 훨씬 직선적이며, 기하학적이고 단순하다.
신고전주의 건축가들은 시대를 초월한 완벽성이란 고전적 고대 즉 로마와 특히 그리스 건축에서 단 한번 성취되었을 뿐이라고 믿었다.
완벽성, 이상적이고 절대적인 미, 절대적 법칙 등을 추구하는 신고전주의의 경향에 따라 건축가들은 건물을 내부기능과는 거의 무관한 일종의 보편적인 외피로 건물을 덮게 되었다.
이것은 다음의 두 방향으로 이루어졌다.
1)정육면체, 구, 피라미드, 원뿔 등의 간단한 입체를 사용하여 출발점으로 하거나 2)그리스나 로마의 기둥, 엔타블레처 같은 반복적 오더를 사용함으로써 보편적인 외피를 창조하였다.
하고 싶은 말
발표자료 입니다. 레포트 자료는 따로 있구요.
이거 마니마니 받아서 A+받으세여~~
저의 다른 레포트도 마니마니 애용해 주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