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 상식(동물의 수명,지구의 크기), 과학 상식(물고기의 집), 과학 상식(미터를 정했던 방법), 과학 상식(수컷을 잡아먹는 암컷 사마귀)

 1  과학 상식(동물의 수명,지구의 크기), 과학 상식(물고기의 집), 과학 상식(미터를 정했던 방법), 과학 상식(수컷을 잡아먹는 암컷 사마귀)-1
 2  과학 상식(동물의 수명,지구의 크기), 과학 상식(물고기의 집), 과학 상식(미터를 정했던 방법), 과학 상식(수컷을 잡아먹는 암컷 사마귀)-2
 3  과학 상식(동물의 수명,지구의 크기), 과학 상식(물고기의 집), 과학 상식(미터를 정했던 방법), 과학 상식(수컷을 잡아먹는 암컷 사마귀)-3
 4  과학 상식(동물의 수명,지구의 크기), 과학 상식(물고기의 집), 과학 상식(미터를 정했던 방법), 과학 상식(수컷을 잡아먹는 암컷 사마귀)-4
 5  과학 상식(동물의 수명,지구의 크기), 과학 상식(물고기의 집), 과학 상식(미터를 정했던 방법), 과학 상식(수컷을 잡아먹는 암컷 사마귀)-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과학 상식(동물의 수명,지구의 크기), 과학 상식(물고기의 집), 과학 상식(미터를 정했던 방법), 과학 상식(수컷을 잡아먹는 암컷 사마귀)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과학 상식1(동물의 수명)
1. 개
2. 고래
3. 고양이
4. 고릴라
5. 곰
6. 고슴도치
7. 돼지
8. 다람쥐

Ⅱ. 과학 상식2(지구의 크기)

Ⅲ. 과학 상식3(물고기의 집)

Ⅳ. 과학 상식4(미터를 정했던 방법)

Ⅴ. 과학 상식5(수컷을 잡아먹는 암컷 사마귀)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과학 상식1(동물의 수명)
동물의 세포에는 죽음의 시기를 결정하는 `생물시계`가 존재하고 있다고 믿고, 특수한 세포의 분열 가능 횟수를 계산하여 수명을 짐작한 것이 있다. 이에 의하면 육지 거북의 세포는 90~125회 분열한다. 닭의 세포는 15~35회, 또 생쥐의 세포는 15~28회, 인간의 세포는 40~60회 분열한다.
일반적으로 포유류의 수명은 몸의 크기와 관계가 깊다고 한다. 즉, 동물의 몸이 크면 클수록 오래 사는 것으로 나타났다.
1. 개
최근 개에 대한 수명을 연구한 바에 의하면 약 1/3이 10년을 살았는데 5년째부터 노화가 시작된다고 한다. 특수하게 20년간 살고 있다는 기록도 있으나 일반적으로 큰 개보다는 몸집이 작은 개가 오래 산다고 한다.
2. 고래
고래의 평균 수명은 50년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향유고래는 70년 이상 살고 있고, 줄무늬가 있는 살인고래는 90년까지 산 것도 있다고 한다.
3. 고양이
고양이의 수명은 13~17년이라고 알려져 있지만 30년 이상 산 고양이도 있다고 한다.
4. 고릴라
중앙아프리카에 살고 있는 고릴라의 수명은 평균 25~30년으로 여겨지는데 동물원에서 사육한 고릴라는 58년간 살았다.
5. 곰
참고문헌
- 김규한, 푸른 행성 지구, 시그마 프레스
- 박성수(1977), 역사학개론, 박영사
- 유환수(1994), 자연과학개론, 전남 : 전남대학교 출판부
- 이영순(1989), 실험동물의학, 서울대학교 출판사
- 현재선·우건서(1989), 곤충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