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게임이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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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인터넷마케팅] 게임이론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 론

1. 기업의 의사결정의 중요성
2. 게임이론의 필요성

Ⅱ. 본 론

1. 게임이론이란
(1) 게임이론의 정의
(2) 게임오른의 역사
(3) 게임이론의 기본
2. 순차적 게임
(1) 순차적 게임의 정의
(2) 기업의 순차적 게임
3. 동시진행 게임
(1) 동시진행 게임의 정의
(2) 기업의 동시진행 게임
4, 게임이론의 장단점
(1) 게임이론의 장점
(2) 게임이론의 단점

Ⅲ. 결 론

1. 경영분야에서 게임이론의 가치


※ 참고문헌


본문내용
2.3 동시진행 게임
(1) 동시진행 게임의 개념
동시 진행 게임이란 경기자가 서로 상대방의 다음 행동을 알지 못하는 상태에서 의사 결정을 하는 게임으로, 각 경기자는 상대방의 행동을 예측해 가면서 자신의 행동을 선택해야 한다. 가장 단순한 동시 진행 게임은 가위바위보이다.

짝사랑게임
철수는 영희를 짝사랑한다. 철수와 영희는 주말에 여가선용을 위해 야구 경기장에 가거나 극장에 갈 수 있다. 영희는 야구 경기 관람보다 영화 관람을 선호한다. 그리고 영희는 철수가 어디를 가든 상관하지 않는다. 반면 철수는 개인적으로는 야구경기를 영화보다 좋아하지만 무엇보다 영희와 같은 장소에 있기를 원한다. 이러한 상황을 전략형 게임으로 나타내면 [그림-2]와 같다.
이 게임에서 영희는 철수가 어디를 가든 상관하지 않고 영화보러가는 것을 선호하므로 야구 경기를 보러 가는 것은 영화를 보러 가는 것에 비해 명백 열등 전략이다. 반면 철수의 경우에는 영희가 야구 경기장에 간다면 야구장에 영희가 영화관에 간다면 영화간에 가는 것이 최적의 전략이다. 즉 영희의 선택에 따라 철수의 최적 전략이 달라지므로 철수에게는 명백 열등 전략이 존재하지 않는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 국내도서
․ 신성휘(2006), 게임이론 길라잡이 디자인혁명, 서울, 박영사
․ 최정규(2009), 이타적 인간의 출현, 서울, 뿌리와 이파리

추천문헌
- 도서
․ 유필화(1994), 현대의 마케팅과학, 서울, 법문사
- 인터넷
․ 블로그 - naver.blog.com/ssw725
․ 위키백과 - 게임이론
-http://bookmo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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