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리투아니아 국가 분석

 1  [국제경영] 리투아니아 국가 분석-1
 2  [국제경영] 리투아니아 국가 분석-2
 3  [국제경영] 리투아니아 국가 분석-3
 4  [국제경영] 리투아니아 국가 분석-4
 5  [국제경영] 리투아니아 국가 분석-5
 6  [국제경영] 리투아니아 국가 분석-6
 7  [국제경영] 리투아니아 국가 분석-7
 8  [국제경영] 리투아니아 국가 분석-8
 9  [국제경영] 리투아니아 국가 분석-9
 10  [국제경영] 리투아니아 국가 분석-10
 11  [국제경영] 리투아니아 국가 분석-11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국제경영] 리투아니아 국가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 목 차 -
1. 리투아니아 소개
동기 및 국가소개
2. 리투아니아 국가 분석
(1) 경제
(2) 사회
(3) 교통
(4) 산업 구조
(5) 환경
3. 결론
본문내용
3. 최근 경제동향

리투아니아는 1999년 역사적으로 경제 의존도가 높은 러시아의 외환 위기 영향으로 수출 부진이 이어지면서 경제 성장률이 주춤했었으나, EU시장 개척노력 등을 통해 새로운 활로를 모색하고 있다. 2000년 이후 줄곧 높은 성장률이 지속 되었지만 실업률은 같은 해 11.3%로 높은 편이었다.
독립 이후 경제의 민영화가 큰 폭으로 이루어져 GDP의 약 80%가 민간 부문에서 생산되고 있다. 1995년 12월 EU가입 신청서를 제출, 2002년 12월 코펜하겐 EU정상 회의에서 협상이 타결되어 EU가입이 확정 되었고, 2004년 5월부터 정식 회원국이 되었다. 2009년 글로벌 경제침체 현상으로 주변 동유럽국가들과 마찬가지로 극심한 경기침체 및 경기축소현상과 IMF의 관리 위기에 두 번 이나 처했었지만 2010년 1/4분기 소폭 성장회복세를 보이면서 안정화를 보이고 있지만 2009년 기준 EU 국가 중 -10%의 성장세를 보였던 것을 감안하면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실정이다.

4. 투자환경

리투아니아는 EU와 CIS(독립국가연합)을 잇는 교량 역할을 한다. 항만과 도로를 이용할 수 있으며, 동서남북으로 이어지는 도로망은 최상의 여건을 이룬다. 발틱 해의 부동항 클라이페다 항은 카자흐스탄 러시아 뿐만 아니라 독일, 네덜란드, 미국, 남 아베리카 등과의 교역 물량을 처리하는 데 이상적이다. 매년 천 여명의 대학 생들이 배출되며, 공장에서 노동자의 평균 임금은 320유로 정도로 낮다. 간접비와 제반 서비스 비용, 식생활 비용 등은 동유럽 국가 중 가장 낮다. 리투아니아는 EU위원회로부터 수송중심 지역, 허브로 지정되었다. 유럽 연합의 4차선 고속도로가 주요 산업 중심지에 놓여 잇으며 4개의 국제 공항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자유 무역 지대가 설치 되어 있으며 값싸고 질 좋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