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 얼짱문화

 1  [매스컴] 얼짱문화-1
 2  [매스컴] 얼짱문화-2
 3  [매스컴] 얼짱문화-3
 4  [매스컴] 얼짱문화-4
 5  [매스컴] 얼짱문화-5
 6  [매스컴] 얼짱문화-6
 7  [매스컴] 얼짱문화-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매스컴] 얼짱문화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주제
2. 정의
3. 얼짱이 사회의 화제로 대두된 과정
4. 얼짱이 인기가 있는 이유
5. 얼짱의 실제 사례
6.얼짱문화의 역기능
7. 얼짱 문화의 순기능
8. 우리조의 생각
본문내용
1. 주제
인터넷의 발달에 의해 활성화된 커뮤니티를 통해 나타나 요즘 연예계의 최대 화두로 떠오른 얼짱에 대해 좀 더 깊이 폭넓게 살펴보고자 하는 것이 저희 14조의 목적이며 나아가 이러한 조사 내용을 바탕으로 앞으로 이런 얼짱 문화에 대해 우리가 어떻게 인식을 하고 대해야 할지 생각해 보고자 합니다.

2. 정의
얼짱이란 얼굴이 ‘짱’인 즉 미남미녀를 뜻하는 신조어이다.

3. 얼짱이 사회의 화제로 대두된 과정
현재 고등학교 2학년인 이경미 양(17)이 작년 2월에 학교에서 은어처럼 쓰던 “얼짱” 이란 단어로 인터넷상에서 얼짱으로 지목되고 있던 사람들의 사진을 모아 다음 커뮤니티에 일명 “5대 얼짱”이란 이름으로 카페를 만든 것이 시작이며 현재 이 커뮤니티는 회원이 무려 24만명에 달하고 있으며 사회적으로 얼짱이 큰 관심을 불러 일으키게 된 것은 그 카페에서 얼짱으로 뽑힌 사람들이 최근 주목받는 신인이라는게 알려지면서부터 이다.

4. 얼짱이 인기가 있는 이유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얼짱이지만 얼짱의 가장 큰 매력은 내가 직접 만든 스타라는 점일 것이다. 또한 일반 사람들과 다른 세상의 사람 같았던 기존의 스타와는 달리 내 주위에 있으며 훨씬 손쉽게 직접 만나거나 인터넷상에서 간접적으로라도 만날 수 있다는 점일 것이다.

5. 얼짱의 실제 사례


①. 박한별

출생: 1984년 11월 17일
신체: 키 169cm, 체중 48kg
취미: 사진찍기, 영화보기
특기: 무용
출연작: 여우계단(김소희 역), 요조숙녀
경력: 중학교 2학년 때 친구가 인터넷에 사진을 올리면서 ‘얼짱’으로 소문이 나기 시작했으 며 지난해 2월 인터넷 다음 카페 ‘오대 얼짱’이 개설되면서부터 더욱더 네티즌들 사 이에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다. (사실 어디서든 눈에 띄는 외모로 지금의 소속사와는 중학교 2학년 때 전속계약을 맺었지만 박한별의 이름을 알린 것은 바로 네티즌의 힘 이었던 것이다.)
첫 데뷔는 2002년 잡지 CeCi 표지 모델로 시작하여 ‘여우계단’과 ‘요조숙녀’에 출연 했으며 CF모델로도 활동하고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