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시장][음반시장]음악시장(음반시장)의 동향,편중성, 음악시장(음반시장)의 침체,폭압적세제, 음악시장(음반시장)과 유성기,진흥방안

 1  [음악시장][음반시장]음악시장(음반시장)의 동향,편중성, 음악시장(음반시장)의 침체,폭압적세제, 음악시장(음반시장)과 유성기,진흥방안-1
 2  [음악시장][음반시장]음악시장(음반시장)의 동향,편중성, 음악시장(음반시장)의 침체,폭압적세제, 음악시장(음반시장)과 유성기,진흥방안-2
 3  [음악시장][음반시장]음악시장(음반시장)의 동향,편중성, 음악시장(음반시장)의 침체,폭압적세제, 음악시장(음반시장)과 유성기,진흥방안-3
 4  [음악시장][음반시장]음악시장(음반시장)의 동향,편중성, 음악시장(음반시장)의 침체,폭압적세제, 음악시장(음반시장)과 유성기,진흥방안-4
 5  [음악시장][음반시장]음악시장(음반시장)의 동향,편중성, 음악시장(음반시장)의 침체,폭압적세제, 음악시장(음반시장)과 유성기,진흥방안-5
 6  [음악시장][음반시장]음악시장(음반시장)의 동향,편중성, 음악시장(음반시장)의 침체,폭압적세제, 음악시장(음반시장)과 유성기,진흥방안-6
 7  [음악시장][음반시장]음악시장(음반시장)의 동향,편중성, 음악시장(음반시장)의 침체,폭압적세제, 음악시장(음반시장)과 유성기,진흥방안-7
 8  [음악시장][음반시장]음악시장(음반시장)의 동향,편중성, 음악시장(음반시장)의 침체,폭압적세제, 음악시장(음반시장)과 유성기,진흥방안-8
 9  [음악시장][음반시장]음악시장(음반시장)의 동향,편중성, 음악시장(음반시장)의 침체,폭압적세제, 음악시장(음반시장)과 유성기,진흥방안-9
 10  [음악시장][음반시장]음악시장(음반시장)의 동향,편중성, 음악시장(음반시장)의 침체,폭압적세제, 음악시장(음반시장)과 유성기,진흥방안-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추천자료
  • [음악유통][음반유통][음악][음반][유통]음악유통(음반유통)과 유통경로, 음악유통(음반유통)과 디지털음악유통(디지털음반유통), 음악유통(음반유통)과 음반산업(음악산업), 음악유통(음반유통)과 음반시장 분석
  • [음반시장][음악시장]음반시장(음악시장)의 발전,동향,수익구조, 음반시장(음악시장)의 폭압적세제,디지털음반유통,위축해결방안
  • [음악산업][음반산업]음악산업(음반산업)의 역사,현황, 음악산업(음반산업)의 구조,이해관계, 음악산업(음반산업)의 구조다양화,육성정책
  • [음반산업, 음악산업] 음반산업(음악산업)의 개념, 역사와 음반산업(음악산업)의 현황, 동향, 문제점 및 음반산업(음악산업)의 해외 진출 전략 분석
  • [음반산업][음악산업]음반산업(음악산업)의 개념,동향,규모, 음반산업(음악산업)의 제작기업구조,유통시스템,문제점,발전과제 분석
  • [유통정책] 음반유통
  • [저작권정보관리][저작권][정보관리][저작권정보관리 시스템][저작권정보관리 구분]저작권정보관리의 시스템, 저작권정보관리의 구분, 저작권정보관리의 외국 사례, 향후 저작권정보관리의 내실화 방안 분석
  • [음반산업][음악산업]음반산업(음악산업) 특성,외국동향,생산구조, 음반산업(음악산업)과 MP3,전망요인, 음반산업(음악산업) 문제점,정책방향
  • 디지털 네트워크 시대의 음악 소비
  • [디지털음악, 디지털음반산업] 디지털음악(디지털음반, 디지털음반산업)의 개념, 영향, 현황, 문제점과 디지털음악(디지털음반, 디지털음반산업)의 전망 및 대응 방안 분석
  • 소개글
    [음악시장][음반시장]음악시장(음반시장)의 동향,편중성, 음악시장(음반시장)의 침체,폭압적세제, 음악시장(음반시장)과 유성기,진흥방안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음악시장(음반시장)의 동향

    Ⅲ. 음악시장(음반시장)의 편중성

    Ⅳ. 음악시장(음반시장)의 침체

    Ⅴ. 음악시장(음반시장)의 폭압적세제

    Ⅵ. 음악시장(음반시장)과 유성기

    Ⅶ. 음악시장(음반시장)의 진흥 방안
    1. 음반산업을 종합 멀티미디어 산업으로 인식
    2. 낙후된 유통구조의 현대화
    3. 불법음반 근절방안
    4. 광범위한 네트워크 구축 방안
    5. 음반제작사에 대한 금전적 지원
    6. 국내 음반산업의 수출 진흥 방안
    7. 외국 음반시장에 대한 국내 음반의 인지도 향상 방안

    Ⅷ.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국내의 음반시장은 4,160억원에 달하는 시장규모를 가지고 있다. 이는 세계 18위에 해당되고, 세계시장의 1.2%에 해당한다. 또, 현재 국내에 등록된 음반제작사는 149개사인데, 기획제작사 174개를 포함하면 300개가 넘으며, 유통업소도 소매점 9,222개소, 도매상 57개소가 있다.
    이제까지 음반분야는 영화나 비디오 분야와는 달리 국내가요가 전체 음반시장의 70% 이상을 차지하기 때문에 경쟁력의 측면에서 그다지 문제가 없는 것으로 여겨져 왔다. 그러나 외국 메이저 직배사들이 가요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하고 있으며, 타워레코드, 버진베가스토어 등 세계적인 다국적 음반 유통업체들이 국내 음반 유통시장에 진출 혹은 진출 예정으로 있어 국내 음반업계에 위기감이 감돌고 있다.
    한편, 음반 제작 분야에서도 국내 유수의 대기업(삼성, 현대, SKC, 새한 등)이 음반시장에 진출하였으며, 해외 메이저 음반사(EMI, 폴리그램, 소니, BMG, 워너뮤직, 유니버설뮤직)가 국내 시장에 진출함으로써 국내 음반시장의 확장이 예상된다. 외국 직배사는 다국적 기업으로서 해외음반을 주로 취급하였지만, 최근 들어 국내 가요시장 진출까지 기도하고 있어서 국내음반업계에 위기감을 더하고 있다.
    한국에서 최초로 음반이 시판된 것은 자체 내의 음반제작, 생산, 재생기술의 발달에 따른 것이었다기보다는 여타의 주변국가에서와 마찬가지로, 발달된 중심국의 기술 완제품을 일방적으로 도입하거나 중심국 내의 기술을 이용함으로써 이뤄졌다. 이는 이미 국제적 음반산업에 의한 세계시장의 분할적 점유가 이뤄졌고, 이에 따라 주변국은 중심국의 기술완제품을 일방적으로 도입했다는 역사적 사실을 통해서 더욱 명확해진다.
    우리 음반의 기원으로는 빅터사에서 1895년에 취입했을 것으로 추정되는 경기명창 박춘재의 녹음을 꼽는다. 그 해 6월 주한 미국 영사 알랜의 주선으로 ‘시카고 박람회’에 참가했던 10명의 국악인 일행 중 박춘재가 레코딩을 했다고 전해지기 때문이다. 기록에 의한 최초의
    참고문헌
    ○ 니콜라스 쿡 저, 음악이란 무엇인가, 동문선 현대신서
    ○ 유설실(2001), 인터넷 콘텐츠 시장 환경과 변화전망
    ○ 이영두(2002), 엔터테인먼트산업의 시장전망과 발전방안에 관한 연구
    ○ 안병선(2000), 21c 황금시장 문화산업, 매일경제신문사
    ○ 전병준, 음원의 디지털화에 따른 음악시장의 변화에 관한 연구
    ○ 전유초(2004), 디지털 음악 산업의 현황과 발전 방향에 관한 연구, 연세대 언론홍보대학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