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소프트웨어공학] 안드로이드 기반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환경
(1) 개발 환경
(2) 사용하는 권한
2. 소스코드 설명
(1) 전체 소스코드
(2) 개별 소스코드 설명
3. Testing (V&V)
(1) 컴포넌트 테스팅
(2) 통합 및 시스템 테스팅
4. Maintenance and evolution
본문내용
멤버 메소드
public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액티비티 생성시 컴포넌트 제어 변수 할당 및 각종 컴포넌트 동작확인을 위한 리스너 할당
public void onClick(View v)
- 각 버튼을 클릭했을 때 동작 설정
public void Login()
- 트위터 로그인을 위한 외부 인터페이스, oAuth 인증사용
public void GetLatestTimeline()
- 지정한 유저의 최근 타임라인을 가져오는 외부 인터페이스
private void GetTimeline()
- 지정한 유저의 최근 타임라인 1페이지를 가져오는 함수
private void SendDirectMessage()
- 다이렉트 메시지(쪽지)를 보내는 함수, 글자 수 허용치를 초과했을 때 전송 실패 알림
private void Mention()
- EditText의 현재 커서에 지정한 유저의 아이디를 멘션으로 추가하는 함수, 리플라이가
가능하도록 커서 어디서든지 추가가 가능
private void SendTweet()
- 트윗(+리플라이)을 보내는 함수, 글자 수 허용치를 초과했을 때 전송 실패 알림
protected void onActivityResult(int requestCode, int resultCode, Intent data)
- oAuth 인증화면이 종료될 때 넘어오는 인텐트를 처리하기 위한 오버로드 함수
private boolean IsNetworkConnected()
- 네트워크 연결상태를 확인하여 알려주는 함수
private void Confirm(String text)
- 각 동작상태 알림을 해주는 다이얼로그 출력 함수
private static void setPref(Activity context, String key, String val)
- Shared Reference에 데이터를 저장하는 함수, oAuth 인증 후 받는 엑세스 토큰을
저장하는 함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