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복의 전략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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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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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
1)신라호텔의 한복 무시발언
2)드레스 문화의 중심 파리
3)프랑스의 패션과 디자이너
4)이영희 그녀가 파리로 간 이유

본론 :
1)한복의 미
2)바람의옷 극찬의 의미
3)한복 그 열정과 노력
4)한복의 전략

결론 :
아직은 부족한 한복의 세계화
본문내용
YVES SAINT LAURENT(1936~)
이브 생 로랑은 우연한 기회에 디오르에 의해 급히 고용되게 된다. 디오르는 이브 생 로랑을 자신의 황태자 혹은 후계자로 언급하였고 1957년 디오르의 갑작스런 죽음이 이 젊은 휴계자를 스물 두 살의 나이에 유명해지도록 하였는데, 디오르 하우스를 위한 이브 생 로랑의 첫 콜렉션은 엄청난 성공을 거두게 된다.
그는 발레 및 연극을 위해서도 디자인 했고 향수, 화장품, 남성복, 여행용 가방류 등에 관심을 보였던, 세상에서 가장 인정받는 사람들 중에 하나이다. 실제로 그는 200개 이상의 라이센스 게약과 관련되어 있는데, 이는 일년에 20억불 이상을 벌어들이는 제국의 일부일 뿐이다.

PIERRE CARDIN(1922~)
가르뎅은 1년에 25억 이상을 벌어들이는 제국을 지휘하고 있다. 그는 모스크바와 베이징에서 모두 매우 환영받았고 그 나라들에 수출을 목적으로 한 제조회사를 세웠을 뿐만 아니라 아마도 대중을 위한 것이 아닌, 소수의 엘리트층을 위한 사치품들을 수송했다. 그는 1960년에 여성복이 아닌 남성복으로 진출하며 전세계적으로 가장 잘 파리는 품목이 되었고 전체 생산의 60%를 차지하기에 이르렀다.

KARL LAGERFELD(1939~)
그는 파리 디자인게의 새로운 디자이너로서 패션게에 종사하는 다작 디자이너중의 하나이다. 라거펠트는 틀림없이 유럽의 가장 바쁜 디자이너들 중 한사람일 것이다. 그는 샤넬을 위한 쿠튀르 콜렉션 및 기성복 콜렉션을 디자인하고 있으며 로마에서는 모피와 쿠틔르의 휀디 콜렉션을 디자인하고 있다.


4)이영희, 그녀가 파리로 간 이유

(약력 : 1936년 출생, 1976년 ‘이영희 한국의상’을 오픈하며 디자이너의 길로 돌입, 94년 한국 최초로 파리에 부띠끄 오픈, 2000년 카네기 홀 ‘Wind of History', 2004년 맨하탄에 Lee Young Hee Museum 오픈, 현재 (주)매종 드 이영희 대표)
그녀는 남보다 늦은 나이에 한복에 뛰어들었지만, 의식은 그 누구보다 깨어있었다 볼 수 있다. 유수의 패션쇼를 보며 크나큰 ‘컬쳐 쇼크’를 받은 그녀는, 그 누구보다 한복의 아름다움을 알리고 싶었다. 그리고 그 중에서도 패션과 예술의 고향이라는 ‘파리’에서 인정을 받고 싶었다. 그리고 그녀는 1986년 한불 수교 100주년 기념으로 한복 패션쇼를 열게 된다. 그다지 큰 반향을 일으키지 못했던 그녀는, 절치부심하며 한복의 변화를 주도하게 된다. 수많은 패션쇼를 보며 좀더 아름답게, 하지만 혁신적인 한복의 변화를 요구했던 그녀는 드디어, ‘바람의 옷’ 이라 불릴 모던한 한복을 생각해 낸다.
그녀가 처음 한복을 내걸었을 당시, 모든 유럽인들은 한복을 ‘키모노 코레’ 라 불렸다 한다. 얼마나 수치스러운가, 한국의 전통음식인 김치에 이어, 한복까지 일본식 명칭으로 불
참고문헌


파리로 간 한복쟁이(이영희, 2008)

21C 황금시장(안병선, 2000)

스타일을 입는다(이윤정, 2007)

블로그 - http://blog.daum.net/korea_brand/963
http://blog.daum.net/wellbrain1000/8479932

계몽사 (세계역사 4권, 5권, 6권, 11권, 12권, 13권, 14권) 1990년

박옥련 (패션과 생활) 형설 2000년

정흥숙 (서양복식문화사) 교문사 1997년

채금석 (패션 세계 입문) 경춘사 1996년

테리어긴스 (패션 디자이너의 세게) 씨엔씨미디어 2001년

이선재 (의상학의 이해) 학문사 1998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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