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문화] 일본의 건축물과 명소

 1  [일본문화] 일본의 건축물과 명소-1
 2  [일본문화] 일본의 건축물과 명소-2
 3  [일본문화] 일본의 건축물과 명소-3
 4  [일본문화] 일본의 건축물과 명소-4
 5  [일본문화] 일본의 건축물과 명소-5
 6  [일본문화] 일본의 건축물과 명소-6
 7  [일본문화] 일본의 건축물과 명소-7
 8  [일본문화] 일본의 건축물과 명소-8
 9  [일본문화] 일본의 건축물과 명소-9
 10  [일본문화] 일본의 건축물과 명소-10
 11  [일본문화] 일본의 건축물과 명소-11
 12  [일본문화] 일본의 건축물과 명소-12
 13  [일본문화] 일본의 건축물과 명소-13
 14  [일본문화] 일본의 건축물과 명소-14
 15  [일본문화] 일본의 건축물과 명소-15
 16  [일본문화] 일본의 건축물과 명소-1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일본문화] 일본의 건축물과 명소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용어정리

Ⅱ. 각 지역의 대표 건축물과 명소

1. 홋카이도와 동북 지방

2. 관동지방과 중부지방

3. 관서지방(関西地方)

4. 쥬코쿠와 시코쿠와 큐슈지방


본문내용
- 미토 시에 있는 다이묘 일본에서 헤이안 시대에 등장하여 19세기 말까지 각 지방의 영토를 다스리고 권력을 행사했던 유력자를 지칭
정원으로, 오카야마 시의 고라쿠엔, 가나자와 시의 겐로쿠엔과 나란히 일본 3대 정원중 하나이다.
- 1842년 음력 7월 미토 번주 도쿠가와 나리아키에 의해 조성되었다. 나리아키는 센바 호에 인접한 시치멘 산을 깎아 궁도장으로 만들어 번사들이 무문수행의 장으로 삼는 동 시에 모든 영민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삼고 싶어 이름을 ‘가이라쿠엔’이라고 명명했 다.
- 공원 내에는 도쿠가와 가의 다실로 사용되었던 고분테이(好文亭)와 토키와 신사가 있으 며 가이라쿠엔 자체 넓이는 약 13만 ㎡이고, 공원 내에는 100종 3천 그루의 매화가 심 어져있다.

 쓰쿠바산(筑波山)
- 일본 내에서 ‘서쪽에는 후지산, 동쪽에는 쓰쿠바산’이라고 불릴 정도로 간토 지방의 유 명한 산이다.
- 산 정상은 876m의 뇨타이산(女体山)과 870m의 난타이산(男体山)의 두 봉우리로 나누 어져 있으며, 그 사이에 있는 미유키가하라(御幸ヶ原)에는 간토평야를 내려다볼 수 있 는 전망대가 있다.
- 산 정상에 이르는 등산로 가운데 인기가 있는 것은 동쪽의 쓰쓰지가오카(榴ヶ岡)를 출 발점으로 하는 코스인데, 이 코스의 주변에는 호걸로 알려진 ‘무사시보 벤케이’조차도 공포를 느낀 나머지 일곱 번이나 되돌아갔다고 하는 전설이 남아있는 벤케이나나모도리 (弁慶七戻り)와 2장의 폭이 넓은 판상의 암석, 배가 항구에 들락날락하는 것처럼 보인 다고 하여 이름이 붙여진 데후네이리후네(出船入船)석 등의 기암괴석이 늘어서 있어서 쓰쿠바 산의 특징이 가장 잘 알 수 있는 하이킹 코스이다.
- 쓰쿠바 신사: 8세기와 10세기에 시의 소재(所在)가 되기도 한 쓰쿠바 산 그 자체를 신 으로 모시는 일본 굴지의 유서 깊은 신사로, 산 중턱에 있는 배전(拜甎)에는 많은 관광 객이 찾아온다.

 닛코 시(日光市)
- 도치기 현 서부의 뇨호산(女峰山) 기슭에 위치하며, 후타라산 신사(二荒山神社)와 도쇼 구(東照宮), 린노지(輪王寺)의 몬젠마치 절이나 신사 어귀에 발달한 도시
로 관광객들에게 인기 있는 도시이다.
- 도쇼구(東照宮): 17세기 에도 시대의 장군 도쿠가와 이에야스가 죽은 후에 그의 유골과 위패가 모셔진 곳이다. 당시 미술공예 기술이 결집된 사치스러운 건물로서 근세 초기의 일본 건축을 대표한다.
- 린노지(輪王寺): 766년에 건립되어 12세기에서 14세기의 가마쿠라 시대에 걸쳐 발전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