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윤리] 동성애에 대해서-반대입장

 1  [기독교윤리] 동성애에 대해서-반대입장-1
 2  [기독교윤리] 동성애에 대해서-반대입장-2
 3  [기독교윤리] 동성애에 대해서-반대입장-3
 4  [기독교윤리] 동성애에 대해서-반대입장-4
 5  [기독교윤리] 동성애에 대해서-반대입장-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기독교윤리] 동성애에 대해서-반대입장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국내 첫 동성간 공개 결혼식 열려

동성애?
■ 용어의 정의
■ 성의 과학화 및 의학화
■ 동성애 성정체성의 발달단계
■ 동성애 원인론
■ 동성애 실태
■ 동성애자들의 자살과 에이즈
■ 성경은 뭐라고 말하는가?


본문내용
국내 첫 동성간 공개 결혼식 열려
동성간 결혼의 법적 인정 여부를 둘러싼 논란이 전세계적으로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 동성애자들의 첫 공개 결혼식이 7일 서울 종로구의 모 카페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남성 동성애자인 이상철(36)씨와 박종근(32)씨는 이날 낮 12시 하객 30여명의 축복 속에 부부 사이임을 공개리에 선언했다.
2002년 10월 서울 종로 모 극장에서 처음 만나 연인으로 발전한 이들은 동성애 자 전문업체 `딴생각'의 사내 커플이기도 하며 박씨는 이날 결혼을 통해 게이임을 처음 밝히고 `커밍아웃'했다. 이날 결혼식은 축가와 화촉 점화, 성혼선언문 낭독, 혼인서약, 예물반지 교환 등 이성간 결혼식과 같은 절차에 따라 엄숙한 분위기로 진행됐으며 주례는 동성애 전문업체 `딴생각'의 박철민 대표가 맡았다. 박 대표는 주례를 통해 "오늘 결혼식은 단순한 통과의례가 아니라 두 사람이 경 험한 어려움과 고통을 극복하고 떳떳한 동성애자로 살아갈 것을 다짐하는 자리이며 동료 동성애자들에게도 징표가 되는 의식"이라고 전했다. 이날로 동성 부부가 된 이씨와 박씨는 전날 관할구청에 혼인신고를 하려했으나 신청접수 자체를 거부당했으며 대신 공증을 통해 서로 사랑을 확인키로 했다고 전했다.
이씨는 "오늘 공개 결혼식이 동성애자들에게 서로 의지하며 사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박씨에게 의료보험 혜택 등을 받게 하고 싶지만 동거만으로는 해결할 수 없어 결혼을 결심했다"고 말했다. 그는 "한국에서 동성간 결혼이 법적으로 인정받지 못하고 있지만 동성애 인권단 체인 `친구사이' 등과 힘을 모아 법적 투쟁도 해 나갈 생각"이라고 덧붙였다.
이들은 결혼식을 마치고 롯데월드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낸 뒤 청평으로 1박2일 의 `신혼여행'을 떠날 예정이다. (연합 2004/03/07)

동성애?
■ 용어의 정의
일반적으로 동성간에 성적으로 반응하고 관계하는 현상을 동성애로 표현하지만 엄밀하게 말하면 동성애는 두 가지로 구분된다. 하나는 동성에게 성적으로 끌리는 경향을 의미하는 것과 둘째는 동성과 실제적인 성적 관계를 하는 행위를 의미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경향으로서의 동성애와 그것을 실행하는 행위로서의 동성애는 큰 차이가 있다고 할 것이다. 동성애와 현대교회, 신원하, 허순길 박사 은퇴 기념 논문집, 고려신학대학원, 1999


1. 동성애 - 성별이 동일한 상대와의 사람이나 성관계를 표현하는 단어로 가장 흔하게 사용되고 있는 호모섹슈얼리티(homosexuality)는 1869년 벤커르트(Benkert)라는 헝가리의사에 의해 만들어졌다. 성적 지향이란 특정한 성별의 상대에게 성적, 감정적으로 관심을 나타낸다는 뜻이다. 선택한다기보다 생물학적인 면에서 사랑과 성욕의 대상임을 나타내는 객관적인 현상을 지칭하는데, 성적 지향의 대상을 성별에 따라 분류하면 여성,남성, 양성, 무성등으로 나눌 수 있다.

2. SEX, SEXUALITY, GENDER - sex는 생물학적인 성이다. 태어날 때 부여받는 천부적인 성이다. 주로 성 염색체에 의해 구분되어지는데, 남성과 여성이 대부분이다. 이제까지의 성정체성 구분은 주로 이 생물학적 성에 의해 이루어져 왔다. 즉 세상의 인간은 남자와 여자 둘로 구분되어지고 ,이 남성과 여성의 결합만을 정상이라 여긴 것이다. sexuality 는 자신의 생물학적 성을 기준으로 자신이 지향하는 성적 방향성을 나타내는 용어이다. 즉 자신과 같은 성에게 성적 방향성을 둔다면 homosexuality이고, 이성에게 성적 방향성을 둔다면 heterosexuality이며 동성.이성 모두에게 성적 방향성을 둔다면bisexuality이다. 그러나 요즘은 병리학적 의미의 호모 섹슈알리티보다는 개인적 차원을 강조한 [gay sexuality], [lesbian sexuality]란 용어를 더 선호한다. gender는 사회적, 문화적 성을 가리키는 말이다. 사람에게 규정되어진 사회적, 문화적, 정치적 의미의 성 구분이다. 예를 들어 trans-gender는 자신의 생물학적 성을 부정 내지 거부하고, 다른 성을 선택하고자 하는 자이다. 다분히 이 용어는 남성우월주의에 의한 성 역할 구분에 반발하는 의미로 확산되고 있다. 동인협(동성애 인권보호 협회) http://outpridekorea.com/index2.html


3. 동성애와 동성연애
동성애는 같은 성을 사랑하는 성적 정체성을 말한다. 성적 대상으로서 동성이 물론, 같은 생물학적 성 (sex)일 필요는 없다. 즉 동성애는 남성의 성 정체성을 가지고 남성을 사랑하거나, 여성의 성 정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