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자료) 신뢰마케팅의 특징 및 마케팅,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사례들 총체적 조사분석

 1  (A+자료) 신뢰마케팅의 특징 및 마케팅,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사례들 총체적 조사분석-1
 2  (A+자료) 신뢰마케팅의 특징 및 마케팅,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사례들 총체적 조사분석-2
 3  (A+자료) 신뢰마케팅의 특징 및 마케팅,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사례들 총체적 조사분석-3
 4  (A+자료) 신뢰마케팅의 특징 및 마케팅,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사례들 총체적 조사분석-4
 5  (A+자료) 신뢰마케팅의 특징 및 마케팅,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사례들 총체적 조사분석-5
 6  (A+자료) 신뢰마케팅의 특징 및 마케팅,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사례들 총체적 조사분석-6
 7  (A+자료) 신뢰마케팅의 특징 및 마케팅,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사례들 총체적 조사분석-7
 8  (A+자료) 신뢰마케팅의 특징 및 마케팅,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사례들 총체적 조사분석-8
 9  (A+자료) 신뢰마케팅의 특징 및 마케팅,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사례들 총체적 조사분석-9
 10  (A+자료) 신뢰마케팅의 특징 및 마케팅,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사례들 총체적 조사분석-10
 11  (A+자료) 신뢰마케팅의 특징 및 마케팅,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사례들 총체적 조사분석-11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A+자료) 신뢰마케팅의 특징 및 마케팅,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사례들 총체적 조사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목 차






1. '삼원식품' .. 제품엔 정직 거래처엔 믿음



2. 유통업계 신뢰마케팅 바람... 깨끗한 먹거리 “믿음을 팝니다”



3.신뢰마케팅, 체험마케팅



4. 기업생존 핵심은 바로 '신뢰'..'M I T 경영의 미래



5.[소비자만족 경영] 믿음을 팝니다 상품은 '덤'이고요
본문내용











Report
( 신뢰마케팅의 특징 및 사례들 총체적 조사분석 )














목 차






1. '삼원식품' .. 제품엔 정직 거래처엔 믿음



2. 유통업계 신뢰마케팅 바람... 깨끗한 먹거리 “믿음을 팝니다”



3.신뢰마케팅, 체험마케팅



4. 기업생존 핵심은 바로 '신뢰'..'M I T 경영의 미래



5.[소비자만족 경영] 믿음을 팝니다 상품은 '덤'이고요






1. '삼원식품' .. 제품엔 정직 거래처엔 믿음

[한국경제 1997-05-15 00:00]

태양초고추장으로 널리 알려진 장류메이커 삼원식품은 특이한 마케팅전략을 펴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삼원식품의 마케팅은 "믿음"을 전제로 한다.
대리점이든 광고 회사든 한번 일을 맡기면 끝까지 신뢰한다.
결과가 나쁘게 나왔다고 해서 중간에 바꾸는 일이 없다.
대리점간 또는 광고회사 간 경쟁을 시키기보다는 "한식구" 라는 믿음을 갖고 "충성"을 다하도록 유도함으로써 장기적인 성장의 틀을 구축하는 전략이다.
굳이 말을 붙이자면 삼원식품의 마케팅전략은 "믿음을 주고 받는 신뢰마케팅" 이다.
삼원의 신뢰마케팅은 대리점 전략에서 극명하게 드러난다.
이 회사의 대리점체제는 "1개시.1개 총판대리점"을 기본 틀로 한다.
말 그대로 각 시에 1개의 총판대리점만을 개설하는 것이다.
대신 총판대리점에 일반대리점을 설치할 수 있는 권한을 준다.
대리점은 물론 직영이 아니다.
대부분 업체들이 본사가 대리점을 직접 모집하고 한 지역에 복수의 대리점을 내 대리점간 경쟁을 통한 매출극대화를 꾀하는 것과는 대조적이다.
삼원은 총판대리점에 모든 것을 믿고 맡긴다.
일반대리점 설치권한을 부여한 이상 총판대리점이 관할구역에 몇개의 대리점을 두든 간섭하지 않는다.
장류업계 선발주자인 삼원의 대리점수가 후발업체보다 적은 것은 이같은 전략 때문이다.
이 회사의 전국 대리점은 현재 34개의 총판대리점과 총판대리점이 자체적으로 설립한 대리점(파생대리점) 34개를 합쳐 68개에 불과하다.
삼원식품은 또 일단 총판대리점권을 주면 중간에 절대 바꾸지 않는다.
대리점들을 차별대우하지도 않는다.
많이 팔았다고 인센티브를 주거나 판매실적이 나쁘다고 해서 불이익을 가하는 일도 없다.
삼원식품은 광고회사 등 외부협력업체에 일을 맡길 때도 신뢰를 전제로 한다.
한번 파트너로 잡으면 쉽게 바뀌지도 않거니와 파트너의 제안을 전적으로 믿고 받아들인다.
삼원은 지난 92년 지방업체로서의 한계를 극복해 전국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마케팅의 체계화를 도모했다.
당시 연간 매출이래 봐야 2백억원 규모인 작은 회사로서는 과감한 결정이었다.
마케팅체계화를 위해 제일기획을 파트너로 잡았다.
제일기획은 당시 태양고추장이라는 제품을 알리는게 시급하다고 보고 우선은 무명모델을 쓰자고 제안했다.
물론 삼원은 두말없이 수용했다.
2단계로 유지인과 이휘향이라는 빅모델을 기용해 제품의 인지도를 높여나간 광고전략도 전적으로 제일기획에서 짠 것이다.
제품에 대한 신뢰감을 제고하기위해 일반 소비자를 등장시켜 만든 킨 증언 식광고도 삼원의 간섭 없이 제일기획의 주도아래 제작됐다.
"해찬들"이라는 브랜드도 마찬가지다.
고추장메이커라는 인식에서 벗어나 된장 쌈장 간장 젓갈 등을 생산하는 종합장류업체로서의 이미지를 굳히기위해서는 대표브랜드의 제정이 필요하다는 제일기획의 제안을 받아들여 해찬들이라는 브랜드를 만든 것.
해찬들은 "해가 가득찬 들판"이란 의미다.

< 이정훈 기자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