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영국시] Auden-Musee des Beaux Arts

 1  [현대영국시] Auden-Musee des Beaux Arts-1
 2  [현대영국시] Auden-Musee des Beaux Arts-2
 3  [현대영국시] Auden-Musee des Beaux Arts-3
 4  [현대영국시] Auden-Musee des Beaux Arts-4
 5  [현대영국시] Auden-Musee des Beaux Arts-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현대영국시] Auden-Musee des Beaux Arts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작가 소개
2. "Musee des Beaux Arts"
3. “Lullaby"
4. “In Memory of W. B. Yeats”
본문내용
1. 작가 소개
영국태생 시인, 극작가, 문학 평론가인 Auden은 Eliot 이후 영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시인으로 여겨진다. 내과의사의 아들이었던 그는 처음에 과학에 관심을 가졌으나 곧 시인이 되기로 결심한다. 1925년 옥스퍼드 대학에 입학한 그는 그 곳에서 문학 지식인들 그룹의 중심인물이 된다. Auden은 1928년에 대학을 졸업하고 5년 동안 스코틀랜드와 영국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는 일을 하였다. 1930년대 초에 들어서는 그는 런던에서 장래가 촉망되는 급진 좌파 그룹의 일원이 된다. 그에게 명성을 가져다 준 Poems (1930)는 영국 자본주의 사회의 파멸을 중점적으로 다뤘으며, 더불어 심리학적 문제들에 대한 그의 깊은 관심을 보여준다. Auden은 시 뿐만 아니라 Isherwood와 함께 음악극을 쓰기도 했다. 그는 1937년 스페인 내전에서 공화당의 견인차 역할을 했으며, 같은 해에 그의 시로 King's Gold Medal을 받았다. 1939년에 미국 시민이 된 Auden은 미국에서 시인, 비평가, 강사, 편집자로 활발한 활동을 하였다. Double Man (1941)과 For the Time Being (1944)은 종교에 관한 그의 커져가는 관심을 반영하고, The Age of Anxiety (1947)로 그는 1948년 퓰리쳐 상을 수상한다. 그 외의 작품들로는 Collected Poetry (1945), The Shield of Achilles (1955), Collected Longer Poems (1969)와 미국인 친구 Chester Kallman과 같이 쓴 몇 편의 오페라 대본이 있다. Auden은 1956년에서 1961년까지 옥스퍼드 대학의 시학 교수로 지내다가 1972년에는 입주 작가로 Christ Church College로 되돌아온다.
Auden은 Eliot처럼 차갑고 냉소적인 위트를 지녔으나, Eliot보다 더 깊은 종교심과 사회 문제에 대한 더 많은 관심을 가졌다. 또한 심리학적인 통찰력과 뛰어난 시적 재능을 가진 Auden은 다음 세대의 시인들에게 지대한 영향을 끼쳤으며, 그의 지적 엄격함과 사회적 양심은 그를 현대시의 전형으로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