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랜드로버 Land Rover의 신상품 포지셔닝 전략

 1  [마케팅] 랜드로버 Land Rover의 신상품 포지셔닝 전략-1
 2  [마케팅] 랜드로버 Land Rover의 신상품 포지셔닝 전략-2
 3  [마케팅] 랜드로버 Land Rover의 신상품 포지셔닝 전략-3
 4  [마케팅] 랜드로버 Land Rover의 신상품 포지셔닝 전략-4
 5  [마케팅] 랜드로버 Land Rover의 신상품 포지셔닝 전략-5
 6  [마케팅] 랜드로버 Land Rover의 신상품 포지셔닝 전략-6
 7  [마케팅] 랜드로버 Land Rover의 신상품 포지셔닝 전략-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마케팅] 랜드로버 Land Rover의 신상품 포지셔닝 전략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Compact Model 시장으로의 진출
1. 경제적 상황
2. 미국의 자동차 시장 상황

Ⅱ. Land Rover 신상품 전략
1. SWOT
2. STP
3. 4P-Promotion
본문내용

Ⅰ. Compact Model 시장으로의 진출

1. 경제적 상황 - 안정된 미국 경제상황

1990년 미국 경제상황은 지속적인 경제성장으로 실업률은 계속 내려와 4%대 초반을 유지하고 있고 임금상승률과 물가상승률은 거의 제자리걸음을 하고 있었다. 70년대와 80년대에 걸쳐 각각 7.9%, 4.8%로 점차 하강추세를 밟던 소비자 물가는 90년대에 들어 2.9%로 안정되었다. 미국경제의 경우 물가안정은 명목임금과 명목금리의 안정을 수반하였다. 명목임금은 70년대와 80년대에 각각 연평균 1.8%씩 상승하였으며, 90년대에도 2.1% 수준에 머물러 호황기임에도 불구하고 임금상승률이 높지 않았다. 실업률도 90년대 들어 과거와는 다른 양상을 보이고 있다. 60년대 4.7%였던 실업률이 미국경제 쇠퇴에 따라 70년대와 80년대에 각각 6.4%, 7.1%로 증가추세였으나 90년대에 들어서 실업률은 하락세를 보이기 시작했다.

2. 미국의 자동차 시장 상황 - 1990년대는 SUV BOOM

1970년대 말과 1980년대 초반의 오일 파동 중에 새로운 경쟁 요인이 대두하였다. 당시 휘발유 가격이 2~3배 폭등하였으며, 정부는 미국 내 중소형차 생산∙판매 업체에 대해 지속적인 연비(mpg : miles per gallon) 개선을 요구하는 ‘CAFE’법안을 통과시켰다. 동 법안은 미국 경제 건전성 확보뿐만 아니라 연간 운행 마일수 제한을 위해 개인 승용차에 대해서는 상당한 연비 개선치를 요구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픽업 트럭과 같은 상용 차량에 대해서는 이보다 훨씬 높은 mpg를 허가하였다. 미국 자동차 업계는 CAFE 법안상의 느슨한 트럭 규정으로 인해 규제 부담이 상대적으로 경미하고 일본 및 한국의 경쟁 차종이 없었던 트럭(픽업 트럭과 SUV)으로 생산 품종의 공세적 전환을 꾀하였다. 이 기간 중에 유가가 지속적으로 하락하자 소비자들은 연비 걱정 없이 트럭과 SUV차량을 구입할 수 있었다. 1990년대에는 소위 ‘SUV 붐’이일어나게 되었다. (참고자료 : 「국제노동브리프」, 2009년 2월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