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사]미술사(인상주의)와 드가...

 1  [미술사]미술사(인상주의)와 드가...-1
 2  [미술사]미술사(인상주의)와 드가...-2
 3  [미술사]미술사(인상주의)와 드가...-3
 4  [미술사]미술사(인상주의)와 드가...-4
 5  [미술사]미술사(인상주의)와 드가...-5
 6  [미술사]미술사(인상주의)와 드가...-6
 7  [미술사]미술사(인상주의)와 드가...-7
 8  [미술사]미술사(인상주의)와 드가...-8
 9  [미술사]미술사(인상주의)와 드가...-9
 10  [미술사]미술사(인상주의)와 드가...-10
 11  [미술사]미술사(인상주의)와 드가...-11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미술사]미술사(인상주의)와 드가...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인상주의(Impressionism) 미술이란?


2. 에드가 드가(Edgar Degas)는 누구인가?


3. 드가의 작품들.

(1) 누드
(2) 발레리나
(3) 초상화
(4) 기타(조각, 경마, 파스텔화)


4. 인상주의 와 드가를 알고서...


5. 참고 서적, 인터넷 자료 - (출처)
본문내용
1. 인상주의(Impressionism) 미술이란?

인상주의(Impressionism)는 르네상스 이후 최초의 총체적인 미술혁신으로 기록된다. 1860년 초, 프랑스에서 발생하여 1886년을 기점으로 순수한 의미의 인상주의는 끝이 나지만, 이후 모든 미술의 방향을 결정하게 되는 중요한 미술사조이다. 인상주의는 르네상스 시대의 산물인 원근법, 균형 잡힌 구도, 이상화된 인물, 명암 대조법 등을 거부함으로써 미술 전통에 혁신을 가져왔다. 그 대신 인상주의자들은 색채와 빛을 통하여 찰나의 시각적 감각을 표현하려 했다.(p.190 / 1~7)
인상주의자들의 주요 관심은 ‘인상’ 즉 짧은 순간에 화가가 시각적으로 처음 지각한 사물을 표현하는 것이었다. 그들은 햇빛 속을 걷다 보면 사람의 얼굴이 녹색으로 보인다는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관찰에 근거하여 인상주의 이론을 수립했다. 또한 색채가 사물의 본원적이고 지속적인 성질이 아니라 사물의 표면에 영향을 미치는 여러 요소들, 즉 날씨나 빛의 반사작용에 의해 끊임없이 변화하는 것임을 발견했다.(p.190 / 8~13)

참고문헌
도서명 : 클릭 서양 미술사(동굴벽화에서 비디오 아트까지)
저자 : 캐롤 스트릭랜드 지음 / 김호경 옮김
출판사 : 예경 (p.203 / 10~34)

도서명: 서양미술사
지은이: H.W.잰슨&A.F.잰슨
옮긴이: 최기득
발행처: 미진사(p.? /4~2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