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Galaxy Note 갤럭시 노트의 경쟁시장 분석

 1  [경영학] Galaxy Note 갤럭시 노트의 경쟁시장 분석-1
 2  [경영학] Galaxy Note 갤럭시 노트의 경쟁시장 분석-2
 3  [경영학] Galaxy Note 갤럭시 노트의 경쟁시장 분석-3
 4  [경영학] Galaxy Note 갤럭시 노트의 경쟁시장 분석-4
 5  [경영학] Galaxy Note 갤럭시 노트의 경쟁시장 분석-5
 6  [경영학] Galaxy Note 갤럭시 노트의 경쟁시장 분석-6
 7  [경영학] Galaxy Note 갤럭시 노트의 경쟁시장 분석-7
 8  [경영학] Galaxy Note 갤럭시 노트의 경쟁시장 분석-8
 9  [경영학] Galaxy Note 갤럭시 노트의 경쟁시장 분석-9
 10  [경영학] Galaxy Note 갤럭시 노트의 경쟁시장 분석-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경영학] Galaxy Note 갤럭시 노트의 경쟁시장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INTRO
휴대폰의 역사
스마트 디바이스 시장 segmentation
5 DRIVING FORCES
Galaxy Note 와 Optimus Vu의 핵심 경쟁력 분석
STP ANALYSIS
CONCLUSION
본문내용

INTRO

2000년대 후반 들어 애플이 아이폰을 출시하면서 스마트디바이스시장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게 되었다. 그리고 현재 불과 십 년이 채 되지 않은 시간 동안 스마트 디바이스들은 우리의 삶 속에 깊이 자리하게 되었다. 새로운 것들에 대한 수용이 빠르고 비교적 자유로운 젊은이들을 중심으로 하여 태블릿이나 스마트 폰 등과 같은 스마트 디바이스 사용자들이 급격히 증가하였고 특히 스마트폰의 경우 기기를 사용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의 활용이나 커뮤니케이션의 용이성으로 주목 받고 있다. 현대 사회의 빠른 변화 속도에 발맞추어 스마트 디바이스 시장도 짧은 시간 안에 많은 성장을 이루어 내었으며 이제는 시장이 성숙기에 들어서게 되었다. 이로 인해 여러 스마트 디바이스 시장에서 경쟁하는 기업들은 소비자를 사로잡기 위해 제품의 다변화와 마케팅 전략들을 구사하고 있다. 이렇게 경쟁이 치열한 스마트 디바이스 시장에서 지난 2011년 10월경 Samsung전자의 Galaxy Note가 출시 되었는데 이 제품은 스마트 디바이스 시장 내에서 기존에 없던 독자적인 위치를 확보하며 주목을 받았다. 뿐만 아니라 미국의 시장조사기관 스트래터지 애널리틱스(SA) 발표에 따르면 Galaxy Note는 올해 1분기에 500만대에 육박하는 실제 판매량을 기록하였다. 이러한 Galaxy Note의 성공은 제품 출시에 앞서 정확한 시장 분석과 더불어 마케팅적인 분석이 선행되었고 또한 그러한 분석에 맞게 적절한 마케팅 전략이 이루어졌기 때문일 것이다. 따라서 휴대폰의 역사와 스마트폰의 역사, 스마트 디바이스 시장 segmentation을 통한 시장 내 Galaxy Note의 위치 분석, 그리고 경쟁사와의 경쟁 관계에 대한 분석을 통해 제품이 판매될 시장에 대한 기초적인 정보를 먼저 파악할 것이다. 이후 제품의 SWOT분석 마지막으로 STP를 이용하여 제품의 마케팅 전략을 어떻게 구성하였는지를 분석함으로써 Galaxy Note의 성공이유를 가늠해 볼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