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싸이월드 실패분석

 1  [국제경영] 싸이월드 실패분석-1
 2  [국제경영] 싸이월드 실패분석-2
 3  [국제경영] 싸이월드 실패분석-3
 4  [국제경영] 싸이월드 실패분석-4
 5  [국제경영] 싸이월드 실패분석-5
 6  [국제경영] 싸이월드 실패분석-6
 7  [국제경영] 싸이월드 실패분석-7
 8  [국제경영] 싸이월드 실패분석-8
 9  [국제경영] 싸이월드 실패분석-9
 10  [국제경영] 싸이월드 실패분석-10
 11  [국제경영] 싸이월드 실패분석-11
 12  [국제경영] 싸이월드 실패분석-1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국제경영] 싸이월드 실패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Introduction
1) 선정동기
2) 회사소개

2. Analyze Situation(customer,company,conpetitor)

[1] 내부환경분석
[2].외부환경분석
1] 경쟁사분석
(1)미국시장
(2)중국시장
2].해외시장분석
1) 미국시장의 상황
2) 중국시장의 상황

3.SWOT Analyze

4.실패요인

5.SWOT STRATEGY

6.개선점 (improvement)


본문내용
1. Introduction
1) 선정동기
싸이월드 미니홈피와 Facebook은 모두 기형성된 관계를 토대로 한 Strong-Tie ¹ 방식의 SNS 서비스입니다. 싸이월드는 초기 PC인터넷의 보급과 함께 발전한 지인간의 커뮤니케이션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한 반면, Facebook은 PC인터넷뿐 아니라 모바일 초기 확산 시기에 빠르게 대응하는 한편 다양한 서비스를 접목하여 최근 성공적인 시장 안착을 이끌어냈습니다.SNS 이용자들은 개인의 인맥을 바탕으로 한 커뮤니케이션 욕구를 지속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때 이미 10년 이상 서비스를 제공하며 성숙단계를 지난 싸이월드 미니홈피를 이용하기 보다는,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 모델을 제시하며 이용자층을 확보한 Facebook으로 이동했습니다. 2012년 2월 Facebook 주 이용률이 54.6%로 싸이월드 미니홈피를 역전했는데, 이는 Facebook으로 이용자 이동이 진행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우리나라 최초 SNS기업이었던 싸이월드가 왜 후발주자인 FACEBOOK과의 경쟁에서 밀리게 되었는지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하게 되었고 이에 따라 CYWORLD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2) 회사소개
현재 SK텔레콤의 자회사인 SK커뮤니케이션즈가 운영하는 대한민국의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이다. 흔히 "싸이"라고 줄여 말하기도 하는데, 이는 사이버(cyber)를 뜻하지만 "사이", 곧 "관계"를 뜻하기도 한다. 또, 미국의 페이스북, 마이스페이스와 영국의 베보와 같은 개인 가상 공간으로 서비스에 포함된 '미니홈피'는 이미 고유명사가 되어 사용될 정도로 영향력을 가짐.
① 싸이월드의 연혁
98년 KAIST 테크노경영대학원에서 EBIZ클럽 창업동아리결성.Peoplesquare.com 도매인사이트개설 . 일촌관계의 기능도입 (이는 사이월드의 시초가 됨)
99년 8월 30일 (주)싸이월드 법인 설립
99년 9월 1일 싸이월드(Cyworld.com)오픈
(창업 당시 싸이월드는 클럽 서비스를 중심으로 시작되었으나 프리챌, 아이 러브스쿨, 다음 등에 밀려 빛을 보지 못하고 어려움을 겪었다)
01년 미니홈피, 미니미, 미니룸, 도토리와 같은 현재 싸이월드의 모습이 만들어지 게 되었다
03년 8월 1일 SK커뮤니케이션즈(주), (주)싸이월드 합병
05년 6월 싸이월드 중국 서비스(www.cyworld.com.cn) 오픈
05년 10월 31일 싸이월드 미국법인 설립
05년 11월 30일 SK커뮤니케이션즈, 온라인교육기업 이투스 합병
05년 12월 05일 싸이월드, 일본서비스 공식 오픈
05년 12월 19일 중국 싸이월드, 100만 돌파

② 싸이월드의 현황

2004년 -인수년도 (2004년 2월 1억 /7월 1억 5천만원 /8월 2억원)
(싸이월드 인수전 103억원 순손실/,인수이후 1000억원 돌파.)
2008년-이후 외국시장친출 이후의 재무재표(서비스 중단 이후의 기점)

2. Analyze Situation(customer,company,conpetitor)

[1] 내부환경분석

1.과감한 벤치마킹
(중략) 로그인하면 페이스북처럼 나와 내 주변 사람들의 이야기를 한번에 모아서 볼 수 있는 화면이 펼쳐진다. 또 e메일 주소를 입력해 본인을 인증받은 뒤 가입할 수 있다. 국내 사용자들도 글로벌 싸이월드에 가입하려면 e메일 인증만 받으면 된다.
하지만 현재 사용하는 싸이월드의 배경음악이나 스킨 등을 글로벌 싸이월드로 연동시킬 순 없다. 글로벌 친구 맺기 기능을 도입해 국내 사용자가 해외 사용자와 일촌을 맺을 수 있고, 해외 사용자도 그들끼리 일촌을 맺을 수 있게 됐다.
글로벌 싸이월드의 타깃은 아시아의 10대와 20대다. 주 대표는 “약 12억 명에 이르는 이들 대부분이 싸이월드를 사용하게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또 그는 “글로벌 싸이월드가 트위터나 페이스북과 경쟁을 하겠다기보다는 그들이 제공하지 못하는 가치를 주는 일종의 보완재 역할을 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해외 사용자들을 유인하기 위한 콘텐츠 확보도 마무리 단계다. 터너 인터내셔널 아시아퍼시픽 등 해외 콘텐츠 기업들의 콘텐츠를 싸이월드에 녹이기 위한 협상이 올해 마무리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