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LG화학 재무분석(재무비율분석)

 1  (주)LG화학 재무분석(재무비율분석)-1
 2  (주)LG화학 재무분석(재무비율분석)-2
 3  (주)LG화학 재무분석(재무비율분석)-3
 4  (주)LG화학 재무분석(재무비율분석)-4
 5  (주)LG화학 재무분석(재무비율분석)-5
 6  (주)LG화학 재무분석(재무비율분석)-6
 7  (주)LG화학 재무분석(재무비율분석)-7
 8  (주)LG화학 재무분석(재무비율분석)-8
 9  (주)LG화학 재무분석(재무비율분석)-9
 10  (주)LG화학 재무분석(재무비율분석)-10
 11  (주)LG화학 재무분석(재무비율분석)-11
 12  (주)LG화학 재무분석(재무비율분석)-12
 13  (주)LG화학 재무분석(재무비율분석)-1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주)LG화학 재무분석(재무비율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기업선정 및 소개
1) 선정이유
2) 기업소개
2. 요약 재무제표
3. 재무비율분석
1) 성장성 비율
2) 수익성 비율
3) 레버리지 비율
4) 활동성 비율
5) 주가관련 비율
4. 신용평가
5. 주가 예측







본문내용
1. 기업선정 및 소개
1) 선정이유
(1) 성장가능성

[한국경제매거진]연평균 90% 성장…버핏도 투자해
7대 신성장 산업·신에너지 자동차
중국 자동차 업체들은 신(新)에너지 차와 관련된 신규 사업을 시작했다. 하지만 기존 자동차 사업을 감안할 때 신에너지 자동차 사업이 자동차 회사들의 손익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수년 내에는 크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관련 수혜 업체로 전지업체 같은 전기차와 관련된 특수한 부품 업체를 보아야 할 것이다.
신에너지 자동차의 보급 확대가 기술 측면에서의 제약이 큰 상황이라는 것을 감안할 때 기술 혁신과 경쟁력 면에서 앞서 있는 선두 업체들에 관심을 둘만하다. 그런 면에서 한국의 LG화학이나 삼성SDI 같은 우량 이차전지 업체도 장기적으로 수혜를 볼 가능성이 높다. 이미 LG화학은 세계 최대 전기차 업체인 미국 제너럴모터스(GM)의 볼트에 전지를 납품할 뿐만 아니라 중국의 장안기차와 볼보자동차에 납품 계약을 하고 있고 삼성SDI 역시 폭스바겐자동차와 계약할 가능성이 큰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2H12 석유화학 부문의 업황 개선 시작 - 2Q12까지 업황 부침으로 인한 실적 부진 지속 예상. - 하반기 지연된 수요 회복과 NCC들의 감산영향으로 완만한 회복세로 전환 예상.
전자소재는 소형 2차전지 위주의 개선 - 광학 소재부문은 LCD TV 시장의 성숙과 단가 인하 압력으로 실적 소폭 개선 예상. - 중대형 2차전지, LCD Glass 사업의 이익 기여는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360,000원 제시 - 광범위한 다운스트림 제품 라인업과 수직계열화로 안정적 수익 구조 보유. - PER 13배, PBR 2배로 밸류에이션 저항 있을 수 있으나 장기적 성장전략 및 수익성 방어력 감안할 때 상승여력 충분
(2) 업계 선두 기업
LG 화학


EPS 28,930| PER 9.33| 업종PER 8.92| PBR 2.08| 배당수익률 1.48%
* IFRS 기준의 당기순이익, 자본총계 관련 투자지표는 지배주주기준입니다.* 영업이익(K-GAAP) = 매출액-매출원가-판매비와관리비



(3) 해외사업 비중의 지속적인 확대

LG화학은 중국, 미국, 유럽, 신흥시장 등 세계 15개국에서 1개 지주회사, 14개 생산법인, 5개 판매법인, 2개 연구법인, 7개 지사 등 총 29개 사업장을 운영하며 전 세계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습니다. 2010년에는 그동안 적극 추진해온 글로벌 경영에 힘입어 해외에서 105.2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렸고 해외사업 비중도 약 63%가 되었습니다. 불확실한 경영환경 속에서 내실을 기하기 위해 해외 생산법인 판매와 직수출 모두 수익성 향상에 주력하여 질적 성장을 이룬 것도 큰 성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업별로는 석유화학부문의 해외사업 비중이 65%, 정보전자소재 40%, 전지 91%를 차지하였고, 지역별로는 중국이 전체 해외사업에서 63%를 차지, 제2의 내수시장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중국 외에도 인도, 남미, 중동/아프리카 등 신흥시장과 북미, 유럽, 일본 등 선진시장으로의 수출을 다변화하는 성과를 올리기도 했습니다. 중국을 비롯하여 현지 인력의 본사 순환 교육 등 다양한 정책을 펼쳐 현지 사업 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있습니다.

LG화학은 각 지역에 맞는 수출 전략을 수립하고, 차별화된 접근을 통해 해외사업 인프라를 강화하는 한편 시장을 다변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또한 해외사업 구조의 고도화를 위해 정보전자소재 사업을 확대하고 선진 시장을 기술 확보를 위한 거점으로 활용할 것입니다. 중국 현지 사업의 이익률을 높이고 석유화학 직수출에서 고부가 제품 비중을 확대하는 등 해외사업의 수익성 제고에 주력하는 한편 사업의 현지화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