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건][상실][독일 경건파][예술][블로쉬][주일학교][경건파][독일][경건성][경건주의자][개혁주의][스펜너]경건과 상실, 경건과 독일 경건파, 경건과 예술, 경건과 블로쉬, 경건과 주일학교 분석(경건, 경건파)

 1  [경건][상실][독일 경건파][예술][블로쉬][주일학교][경건파][독일][경건성][경건주의자][개혁주의][스펜너]경건과 상실, 경건과 독일 경건파, 경건과 예술, 경건과 블로쉬, 경건과 주일학교 분석(경건, 경건파)-1
 2  [경건][상실][독일 경건파][예술][블로쉬][주일학교][경건파][독일][경건성][경건주의자][개혁주의][스펜너]경건과 상실, 경건과 독일 경건파, 경건과 예술, 경건과 블로쉬, 경건과 주일학교 분석(경건, 경건파)-2
 3  [경건][상실][독일 경건파][예술][블로쉬][주일학교][경건파][독일][경건성][경건주의자][개혁주의][스펜너]경건과 상실, 경건과 독일 경건파, 경건과 예술, 경건과 블로쉬, 경건과 주일학교 분석(경건, 경건파)-3
 4  [경건][상실][독일 경건파][예술][블로쉬][주일학교][경건파][독일][경건성][경건주의자][개혁주의][스펜너]경건과 상실, 경건과 독일 경건파, 경건과 예술, 경건과 블로쉬, 경건과 주일학교 분석(경건, 경건파)-4
 5  [경건][상실][독일 경건파][예술][블로쉬][주일학교][경건파][독일][경건성][경건주의자][개혁주의][스펜너]경건과 상실, 경건과 독일 경건파, 경건과 예술, 경건과 블로쉬, 경건과 주일학교 분석(경건, 경건파)-5
 6  [경건][상실][독일 경건파][예술][블로쉬][주일학교][경건파][독일][경건성][경건주의자][개혁주의][스펜너]경건과 상실, 경건과 독일 경건파, 경건과 예술, 경건과 블로쉬, 경건과 주일학교 분석(경건, 경건파)-6
 7  [경건][상실][독일 경건파][예술][블로쉬][주일학교][경건파][독일][경건성][경건주의자][개혁주의][스펜너]경건과 상실, 경건과 독일 경건파, 경건과 예술, 경건과 블로쉬, 경건과 주일학교 분석(경건, 경건파)-7
 8  [경건][상실][독일 경건파][예술][블로쉬][주일학교][경건파][독일][경건성][경건주의자][개혁주의][스펜너]경건과 상실, 경건과 독일 경건파, 경건과 예술, 경건과 블로쉬, 경건과 주일학교 분석(경건, 경건파)-8
 9  [경건][상실][독일 경건파][예술][블로쉬][주일학교][경건파][독일][경건성][경건주의자][개혁주의][스펜너]경건과 상실, 경건과 독일 경건파, 경건과 예술, 경건과 블로쉬, 경건과 주일학교 분석(경건, 경건파)-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경건][상실][독일 경건파][예술][블로쉬][주일학교][경건파][독일][경건성][경건주의자][개혁주의][스펜너]경건과 상실, 경건과 독일 경건파, 경건과 예술, 경건과 블로쉬, 경건과 주일학교 분석(경건, 경건파)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개요

Ⅱ. 경건과 상실

Ⅲ. 경건과 독일 경건파

Ⅳ. 경건과 예술
1. 회화 - Dürer und Raffael
2. 음악 - Der Tonkünstler Joseph Berglinger

Ⅴ. 경건과 블로쉬

Ⅵ. 경건과 주일학교
1. 교인들은 대개 주일학교를 거친 이들이다
2. 큰 주일학교는 큰 교회를 만든다
3. 미래의 교회는 오늘의 주일학교에 달려 있다
4. 선교지역 교회나 개척교회도 주일학교를 통하여 세워진다
1) 정치가들의 말
2) 법관들의 말
3) 청소년들의 범죄와 그 방비와 선도의 길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신학은 원래 변증에서 발달했으며, 넓은 의미의 신학이란 변증학(apologestic theology)을 의미한다. 변증법이란 신학의 사실 자체인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이해의 양식이었고, 하나님의 말씀이 인간적 전파에 있어서 변증법적 양상을 지닌다는 것이다. 이러한 의미에서 하나님의 변증법적 신학은 “하나님 말씀의 신학”이라고 불려지며, 또한 이와 같이 하나님의 계시와 인간적인 이해의 관계를 긍정적 상호관계에서 보지 않고, 긍정과 부정을 동시 관계적으로 파악하는 점에서 변증적인 것이다. 일반적으로 “변증법적 신학”이라고 일컫는 이 같은 신학의 양상은 19세기의 Schleiermacher, Ritzschl, Harnack, Herrmann, 등 일단의 인본주의 신학자들에 의해서 상실된 ‘신학의 제목’을 되찾으려는 새로운 신학 모색운동의 하나였다. 이들의 주장은 소위 19세기적 “강단신학”(Schuldogmatik)의 추상적, 이론적 신학에 대하여 “유한이 무한을 파악할 수 없다”라는 명제하에, 주로 스위스의 목사들(K. Barth, E. Thurneysen, E. Brunner)과 독일의 소장 신학자들(F. Gorgarten, R. Bultmann)에 의해서 주도 되었다. 이들의 주장은 대학의 강단신학 이론이 자기들의 설교에 도움이 되지 못한다는 데서 오는 신학적 방향전환의 일환으로서 그 신학적 문제는 “무한한 하나님 말씀의 유한한 인간의 언어를 통한 전파”였다. 이러한 새로운 사고의 모색은 19세기의 자유주의 신학자들이 소위 현대적 사고방식에 맞춰서 기독교를 대변하려는 움직임이 활발하게 전개되었다.
종교적으로 말하자면 19세기는 쉴라이엘마허의 시대이다. 그는 정직한 신학을 건설하기 위하여 꼭 필요한 것이라고 할 수 있는 기독교 사상과 세속학문 및 대학교수들과의 대화를 강조한 것은 지난 세기와 금세기에 걸쳐 프로테스탄트 자유주의가 남긴 가치 있는 업적이라는 평을 받았다.
참고문헌
◉ 김현정, Wackenroder와 Tieck의 작품에 나타난 예술의 경건성과 미학적 향유, 한국뷔히너학회, 1998
◉ 박충녕, 주일학교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교육디렉터의 정체성에 대한 연구, 총신대학교, 2008
◉ 박찬영, 경건함에 대하여, 공주교육대학교, 2009
◉ 임충열, 삶의 체계로서의 개혁주의 경건 : 조화와 균형을 통해 삶의 체계를 형성하는 통전적 영성, 총신대학교, 2009
◉ 이성덕, 독일 경건주의자들의 하나님 이해, 한국기독교대학교목회, 2000
◉ 이경욱, 블뢰쉬(Donald G.Bloesch)의 정의론 연구, 장로회신학대학교, 199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