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영화][일본][영화][일본영화 변천사][일본영화 영향][일본영화 주제와 표현][일본영화 현황]일본영화의 변천사, 일본영화의 영향, 일본영화의 주제와 표현, 일본영화의 현황, 일본영화의 대표감독 분석

 1  [일본영화][일본][영화][일본영화 변천사][일본영화 영향][일본영화 주제와 표현][일본영화 현황]일본영화의 변천사, 일본영화의 영향, 일본영화의 주제와 표현, 일본영화의 현황, 일본영화의 대표감독 분석-1
 2  [일본영화][일본][영화][일본영화 변천사][일본영화 영향][일본영화 주제와 표현][일본영화 현황]일본영화의 변천사, 일본영화의 영향, 일본영화의 주제와 표현, 일본영화의 현황, 일본영화의 대표감독 분석-2
 3  [일본영화][일본][영화][일본영화 변천사][일본영화 영향][일본영화 주제와 표현][일본영화 현황]일본영화의 변천사, 일본영화의 영향, 일본영화의 주제와 표현, 일본영화의 현황, 일본영화의 대표감독 분석-3
 4  [일본영화][일본][영화][일본영화 변천사][일본영화 영향][일본영화 주제와 표현][일본영화 현황]일본영화의 변천사, 일본영화의 영향, 일본영화의 주제와 표현, 일본영화의 현황, 일본영화의 대표감독 분석-4
 5  [일본영화][일본][영화][일본영화 변천사][일본영화 영향][일본영화 주제와 표현][일본영화 현황]일본영화의 변천사, 일본영화의 영향, 일본영화의 주제와 표현, 일본영화의 현황, 일본영화의 대표감독 분석-5
 6  [일본영화][일본][영화][일본영화 변천사][일본영화 영향][일본영화 주제와 표현][일본영화 현황]일본영화의 변천사, 일본영화의 영향, 일본영화의 주제와 표현, 일본영화의 현황, 일본영화의 대표감독 분석-6
 7  [일본영화][일본][영화][일본영화 변천사][일본영화 영향][일본영화 주제와 표현][일본영화 현황]일본영화의 변천사, 일본영화의 영향, 일본영화의 주제와 표현, 일본영화의 현황, 일본영화의 대표감독 분석-7
 8  [일본영화][일본][영화][일본영화 변천사][일본영화 영향][일본영화 주제와 표현][일본영화 현황]일본영화의 변천사, 일본영화의 영향, 일본영화의 주제와 표현, 일본영화의 현황, 일본영화의 대표감독 분석-8
 9  [일본영화][일본][영화][일본영화 변천사][일본영화 영향][일본영화 주제와 표현][일본영화 현황]일본영화의 변천사, 일본영화의 영향, 일본영화의 주제와 표현, 일본영화의 현황, 일본영화의 대표감독 분석-9
 10  [일본영화][일본][영화][일본영화 변천사][일본영화 영향][일본영화 주제와 표현][일본영화 현황]일본영화의 변천사, 일본영화의 영향, 일본영화의 주제와 표현, 일본영화의 현황, 일본영화의 대표감독 분석-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일본영화][일본][영화][일본영화 변천사][일본영화 영향][일본영화 주제와 표현][일본영화 현황]일본영화의 변천사, 일본영화의 영향, 일본영화의 주제와 표현, 일본영화의 현황, 일본영화의 대표감독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개요

Ⅱ. 일본영화의 변천사
1. 10-30년대 태동기&발전기
1) 특징
2) 감독
2. 40-50년대 극영화 성장기
1) 1947년 도에이 설립
2) 감독
3. 60년대 극영화 쇠퇴기
4. 70년대 극영화 쇠퇴기
1) 실록영화
2) 감독
5. 80년 후반-90년대 만화 영화 전성기
6. 90년 후반-20세기 말 극영화 부흥기
1) 일본영화의 르네상스기 및 멀티플렉스 시대 전개
2) 감독

Ⅲ. 일본영화의 영향

Ⅳ. 일본영화의 주제와 표현

Ⅴ. 일본영화의 현황

Ⅵ. 일본영화의 대표감독
1. 사카모토 준지
2. 구로사와 아키라
3. 이와이 슌지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일본의 경우에 정부의 잘못된 규제 방식과 기존 지상파 방송업자들의 정치적 영향력 등이 영화보조창구의 발달에 부정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반면, 미국의 경우에는 정부의 탈규제 정책으로 인한 자율적인 경쟁이 영화보조창구의 급속한 발달에 기여하였다고 볼 수 있다.
일본정부의 심각한 규제가 케이블 텔레비젼의 낮은 보급률에 기여했다고 볼 수 있다(Yamazaki, 1994). 정부는 케이블 텔레비젼의 채널수를 통제했을 뿐만 아니라 케이블 텔레비젼 방송국의 해외자본 소유권을 20% 내로 제한하였다. 또한, 케이블 텔레비젼 사업자는 다른 통신산업에 관련된 영역에 진출할 수 없도록 규제되었을 뿐만 아니라, 한 지역 내의 케이블 텔레비젼 사업자가 그 지역 이외의 타 지역에서 서비스하는 것이 금지되었다.




≪ … 중 략 … ≫




Ⅱ. 일본영화의 변천사

1. 10-30년대 태동기&발전기

1) 특징

1910-1920무성영화 시대 -1930년대 토키, 변사시대 -studio system 도입 [기온의 자매](1936) [인정지풍선](1937)

2) 감독

쇼치쿠(1920년 설립) ; 멜로, 드라마
닛까쓰(1912년 설립) ; 현대물, 액션
도호(1937년 설립) ; 서구영화 도입(상업 영화의 토대)

2. 40-50년대 극영화 성장기

1) 1947년 도에이 설립

3인의 거장감독 배출 -베니스 영화제 그랑프리 수상 [라쇼몽](1951); 최초의 해외 수상 [7인의 사무라이](1953) [동경이야기]-(오즈 야스지로)
참고문헌
▷ 구견서(2007), 일본영화와 시대성 : 메이지에서 현재까지, 제이앤씨
▷ 김휴종(1999), 일본 영화 개방의 경제적 효과 분석, 한국문화경제학회
▷ 김려실(2005), 일본 영화와 내셔널리즘, 책세상
▷ 복환모(2000), 일본영화소사 연구, 한국영화교육학회
▷ 복환모(1999), 일본영화의 산업환경 분석, 한국영화교육학회
▷ 요모타이누히코 외 1 명(1989), 일본영화 90년, 한국영화학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