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자료
[얼굴인식 기술을 이용한 침입자 감시 시스템 구축(Visual C++)] 얼굴인식 기술을 이용한 침입자 감시 시스템 구축(Visual C++)
워터마킹 알고리즘의 특성, 종류, 워터마킹 알고리즘의 기본원리, 워터마킹 알고리즘의 삽입방법, 워터마킹 알고리즘과 동영상, 워터마킹 알고리즘과 공백 조작 알고리즘, 향후 워터마킹 알고리즘의 내실화방안
[애니메이션] 에니메이션 제작 기법
애니메이션 제작기법
[디지털컨텐츠] 애니메이션 분석
[예술, 사회학] 영상 -이론 회화 사진 중심으로-
거울 디스플레이를 통한 얼굴인식 기술
본다는 것의 위상기하학
[프로그램개발] 유아 안전관리 지능형 통합 솔루션
[인공지능][인공지능 개념][인공지능 역사][인공지능 분야][인공지능 문제풀이방법][인공지능 활용사례]인공지능의 개념, 인공지능의 역사, 인공지능의 분야, 인공지능의 문제풀이방법, 인공지능의 활용사례 분석
소개글
[영상처리 기법] 기하학 처리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영상처리 기법들
기하학적 처리(Geometric process)
사상(mapping)
보간법(Interpolation)
영상 스케일링(Scaling)
영상의 회전(Rotation)
영상의 이동(Translation)
미러링(Mirroring)
본문내용
기하학적 처리(Geometric process)란?
임의의 기하학적 변환(geometric transform) 에 의하여 화소들의 배치를 변경하는 처리이다.
(기하학적 변환- 영상의 회전, 확대&축소, 이동, 반사 영상 등을 수학적으로 나타낸 변환을 일컫는 말.)
기본 개념은 영상 내에서 화소들을 그저 움직이거나 화소들을
생성(보간법사용)한다.
이상적인 기하학적 처리 결과로는 화소값이 변경되지 않지만, 존재하지 않는 위치로부터 하나의 화소를 명시하고자 시도한다면, 하나의 새로운 화소가 생성될 수도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