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렉티브 무비의 활용과 평가 및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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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인터렉티브 무비의 활용과 평가 및 전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정의
2. 발전사
3. 인터렉티브 무비의 활용
4. 수익모델
5. 평가/전망
본문내용
1. 정의
1) 인터렉티브
인터렉티브(Interactive)란 상호간을 뜻하는 inter-와 작용/활동을 뜻하는 -active의 합성어로서 ‘상호작용이 가능한’, ‘대화하는’ 등으로 해석되며 이러한 개념은 예술, 공학, 문학 등 사회 전 분야에 걸쳐 응용되고 있다.
2) 인터렉티브 콘텐츠
컴퓨터 기반 1차 저작도구(C++, JAVA 같은 코드 베이스의 프로그래밍 언어) 및 2차 저작도구(멀티미디어 저작 도구) 중 내장 언어를 포함한 저작도구(Adobe Flash, Microsoft Silverlight 등)로 만들어진 G.U.I를 제공하는 상호작용이 가능한 콘텐츠라 정의할 수 있다. 즉, 인터렉티브 미디어 기술을 기반으로 제작된 모든 종류의 인터페이스(Interface)를 뜻한다.
3) 인터렉티브 무비
인터랙티브 무비는 인터랙티브한 무비, 즉 ‘서로 작용하는 무비’이다. 기존의 무비에선 감독의 의도가 일방적으로 시청자에게 강요되었지만, 인터랙티브 무비에선 시청자의 의지가 발현될 수 있
다. 다시말해, 시청자의 반응, 행동에 따라 변화하는 무비가 인터랙티브 무비이다. 즉, 인터랙티브 무비는 언제나 같은 스토리가 아닌 다양한 분기를 가진 멀티스토리로 구성하여 사용자(User)가 원하는 대로 스토리라인을 전개해 갈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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