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문화의 이해 - 캐나다의 관습에 관해서

 1  세계문화의 이해 - 캐나다의 관습에 관해서-1
 2  세계문화의 이해 - 캐나다의 관습에 관해서-2
 3  세계문화의 이해 - 캐나다의 관습에 관해서-3
 4  세계문화의 이해 - 캐나다의 관습에 관해서-4
 5  세계문화의 이해 - 캐나다의 관습에 관해서-5
 6  세계문화의 이해 - 캐나다의 관습에 관해서-6
 7  세계문화의 이해 - 캐나다의 관습에 관해서-7
 8  세계문화의 이해 - 캐나다의 관습에 관해서-8
 9  세계문화의 이해 - 캐나다의 관습에 관해서-9
 10  세계문화의 이해 - 캐나다의 관습에 관해서-10
 11  세계문화의 이해 - 캐나다의 관습에 관해서-11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세계문화의 이해 - 캐나다의 관습에 관해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문화
'다문화주의'는 캐나다 사회를 잘 나타내주는 말이다. 1971년 각 인종들의 다양성을 인정하는 다문화주의 정책을 세계에서 처음으로 채택했다. 다문화주의를 통해 캐나다 정부는 인종·언어·종교에 관계없이 모든 시민들이 평등하다는 개방적인 사회건설을 추진하고 있다.
캐나다인으로 유명한 음악가는 브라이언 애덤스·셀린 디옹·사라 맥라흐란·레너드 코헨 등이 있다. 몬트리올 재즈페스티벌은 재즈팬들에게는 유명한 음악축제이며, 클래식 음악에서는 대부분의 도시가 자체의 심포니오케스트라를 갖추고 있다. 유명한 클래식 연주가로는 글렌 굴드와 오프라 하노이 등이 있다. 문학은 캐나다 정서의 풍부함과 다양성을 잘 나타내고 있다. 초기에 프랑스어로 활동한 마르크 레스카르보·윌리엄 커비·스티븐 리콕·마조 드 라 로슈가 알려져 있으며 1940년대 이후에는 휴 매클레넌·W.O.미첼·토머스 래덜·로버트슨 데이비스·마거릿 로렌스·그랑부아 등이 유명하다.
연극부문에서는 샤와스트랏포드 연극축제가 세계적으로 유명하며, 마이클 트렘블레이의 연극은 20개 언어 이상으로 번역되어 무대에 올려지고 있다. 스포츠부문에서는 아이스하키와 미식축구가 매우 인기 있으며 국기(國技)는 인디언이 즐겼던 놀이인 라크로스이다. 국립자연과학박물관·국립인류학박물관·국립과학기술박물관·국립캐나다미술관 등 연방정부가 관리하는 4개의 주요박물관이 있고 각주에는 로열온타리오박물관·자연사박물관 등 주가 운영하는 박물관이 있다.

※의식주
♣ 의복
- 전통의상
사실상 캐나다는 전통 의상이 없다고 할 수 있다. 그나마 전통의상이라 말한다면 유럽에서 건너온 그들의 전통 옷이나 인디언, inuit의 의상이 전통적이라고 말할 수 있다.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