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고용의 실태

 1  장애인 고용의 실태-1
 2  장애인 고용의 실태-2
 3  장애인 고용의 실태-3
 4  장애인 고용의 실태-4
 5  장애인 고용의 실태-5
 6  장애인 고용의 실태-6
 7  장애인 고용의 실태-7
 8  장애인 고용의 실태-8
 9  장애인 고용의 실태-9
 10  장애인 고용의 실태-10
 11  장애인 고용의 실태-11
 12  장애인 고용의 실태-12
 13  장애인 고용의 실태-13
 14  장애인 고용의 실태-14
 15  장애인 고용의 실태-15
 16  장애인 고용의 실태-16
 17  장애인 고용의 실태-17
 18  장애인 고용의 실태-18
 19  장애인 고용의 실태-19
 20  장애인 고용의 실태-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장애인 고용의 실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서 론

1. 들어가는 말





2. 본 론

1. 장애인 고용의 의미
2. 장애인 고용 관련 법과 제도
3. 국내 장애인 취업 실태
1) 장애인 고용 현황
2) 장애인 경제활동 현황
4. 해외 장애인고용 현황
1) 미국
2) 영국




3. 결 론 – 대안제시




본문내용
Ⅰ.서 론
1. 들어가는 말

.......이번 대선에서도 장애인연대와 상호 정책 공조를 통하여 한국수화언어기본법 제정과 농교육 환경 개선 노력하기로 하였습니다.
더불어 장애인권리보장법 제정 및 장애등급제 폐지를 추진하고, 중증장애인 활동지원 하루 24시간 보장과 장애인 고용의무 활성화로 일자리를 확대할 것입니다.....
2012. 12. 03 변승일 한국농아인협회장 새누리당 TV 찬조연설



새로운 대통령을 뽑는 대선을 며칠 남기지 않은 지금 각 대선 후보자들은 사회복지적인 측면에서 많은 부분을 강조하고있다. 특별히 장애인에 대한 부분은 지금 뿐만 아니라 이전부터 지속적으로 언급되어져 왔으나 그 실태에 대해서는 자세히 알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 대부분이다.
더욱이 직업은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를 포함하여 모든 사람들의 생활과 불가분의 관계를 맺고 있다. 사람들은 자신의 능력과 적성에 맞는 직업을 선택하게 되고, 그 직업 속에서 만족과 보람을 느끼며 살아간다. 그리하여 직업은 개인의 성장과 자아실현을 이루는데 중요한 요인으로 여겨진다. 또한 직업은 사람들에게 있어 생계수단 이상의 의미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개인에게 자부심과 자기성취감을 높여주고 현대문명의 발달을 도모하는데 상당한 역할을 하고 있다. 그러므로 근로는 사회발전의 원동력이자 인간생활의 핵심을 이루는 기반이라고 할 수 있다.
우리 정부의 장애인복지발전 장기계획 등 정책적인 부분, 각종 부서의 여러 프로젝트들은 장애인의 고용확대를 목표로서 직업을 통한 장애인의 진정한 사회통합 및 국가생산성 향상을 기본 방향으로 설정하고 있다. 직업을 통한 장애인의 소득안정 및 자아실현, 장애인을 직업적 동반자로 여기는 선진사회공동체, 장애인고용을 기업생산성 향상으로 승화시키는 기업의 세부 방향을 설정, 활발하고 안정적인 장애인의 직업 활동을 모색하고 있다.
그러나 우리나라는 장애인고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장애인 할당의무고용제를 실시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장애인의 일반고용은 매우 부진한 실정이다.
이에 본 연구의 목적은 장애인 고용의 의미와 장애인 취업에 관한 법과 제도를 살펴보고 장애인 고용의 실태에 대하여 분석하고자 함에 있다. 특별히 의무고용에 초점을 맞춰 의무고용의 현황과 다른 나라들의 의무고용 현황을 비교하여 현재 우리나라의 실태가 어느 정도 수준으로 이루어지고 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또한 자료 분석을 통하여 앞으로 장애인 취업이 어떻게 이루어져야 하는지에 대한 대안을 제시해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 김구(2010). 사회복지법제론, 창지사,
- 문희우(2005), 장애인 보호작업시설의 운영실태와 활성화방안에 관한 연 구, 인제대학교
- 박석돈(2009). 사회복지법제론, 양서원,
- 박명수(2011), 영국 장애인 고용 제도의 변화에 관한 연구, 성공회대학교 일반대학원
- 변승일(2011). TV 찬조연설문
- 배일도(2005), 우리나라 장애인 고용사업장 실태조사와 외국고용 사례조 사 연구
- 서해정 외(2010), 경기도 여성장애인 취업지원 방안 연구, 경기도가족여성 연구원
- 이정주외 공저(2010), 논의로 풀어보는 장애인고용정책, 한국장애인고용공 단고용개발원,
- 통계청(2011). 2011 장애인통계
- 한국장애인고용공단(2012), 장애인 구인 구직 및 취업 동향(2012년 3분 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