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슬램덩크` 스토리텔링

 1  만화 `슬램덩크` 스토리텔링-1
 2  만화 `슬램덩크` 스토리텔링-2
 3  만화 `슬램덩크` 스토리텔링-3
 4  만화 `슬램덩크` 스토리텔링-4
 5  만화 `슬램덩크` 스토리텔링-5
 6  만화 `슬램덩크` 스토리텔링-6
 7  만화 `슬램덩크` 스토리텔링-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만화 `슬램덩크` 스토리텔링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매력 있는 캐릭터 설정

2. 독자를 사로잡은 의 Tip

3. , 원 소스 멀티 유즈 [One Source Multi Use]

4. 결말에 대한 의견

5. , 종이 위에서 넘치는 생동감.
본문내용
는 90년대부터 지금까지 두터운 팬 층을 자랑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작품이다. 작가 이노우에 다케히코가 그려낸 이 스포츠 만화는 고교농구를 주제로 그 안에서 인물들의 성장과 꿈, 개인의 열정과 우정을 그려낸 소년만화라 할 수 있다. 작품은 농구에 대해서는 아무것도 모르는 문제아 강백호가 단순한 이유로 시작했던 바스켓에서 자신의 재능을 펼치며, 동료들과 함께 성장하고 있는 이야기를 담아내고 있다.
스포츠를 다루고 있는 소년만화는 현재 만화시장에 넘쳐나고 있다. 하지만 슬램덩크가 스포츠를 주제로 한 소년만화들 중에서 당연 제일 높은 인기와 독자들의 성원을 받아냈던 것은 무슨 이유일까. 전 세계적으로 1억 부라는 판매량을 이끌어낸 작품은 어떠한 매력을 갖고 독자들에게 다가왔던 것일까. 이러한 궁금증에 따라 이노우에 다케히코가 그려낸 소년 만화가 연령대를 아우르는 독자층을 형성하고 아직도 꾸준한 인기를 지속하고 있는지, 작품 속에서 갖고 있는 특징과 이야기의 힘은 무엇인지에 대해 작품을 읽으며 생각해 보았다.

1. 매력 있는 캐릭터 설정
- 이유 있는 캐릭터
모든 사랑받는 작품들이 그러하듯 이야기 속에는 매력 있는 인물들이 존재한다. 를 읽으면서 작가에게 제일 놀랐던 점은 작가 자체의 생생한 그림체보다, 더 생생하게 칸 속을 뛰어다니던 캐릭터들의 모습이었다. 앞서 말했듯이 스포츠 물을 다룬 소년 만화는 현 만화시장에 넘쳐나고 있다. 이러한 만화 시장에서 독자들의 주목을 받기 위해선 독자들의 공감과 관심을 이끌어낼 수 있는 이야기의 유무가 관건인데, 그러한 관심을 이끌기 위해선 매력 있는 캐릭터가 존재해야 하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에서는 딱히 독자들의 시선을 이끌 독특한 캐릭터가 존재하는 것은 아니다. 에서처럼 ‘악마의 열매’를 먹고 몸과 능력을 자유자재로 변형시키는 캐릭터가 다량 존재하는 것도 아니고, 처럼 초등학생 때의 몸으로 변하는 사건 또한 일어나지 않는다. 현실과 다를 것 없는 배경에서 이야기는 진행되지만, 이렇게 많은 독자의 사랑을 받은 이유는 작품 전체가 우리의 모습과 다를 것 없는 일상적인 모습, 그 안에서 성장할 기회를 얻고 꿈을 향해 나아가는 모습이 많은 독자들의 공감을 일으켰다는 생각이다. 주인공 ‘강백호’ 또한 독자에게 초반에는 잘 하는 것 없이 사고만 일으키는 인물로 다가오기 마련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