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이란무엇인가

 1  검색이란무엇인가-1
 2  검색이란무엇인가-2
 3  검색이란무엇인가-3
 4  검색이란무엇인가-4
 5  검색이란무엇인가-5
 6  검색이란무엇인가-6
 7  검색이란무엇인가-7
 8  검색이란무엇인가-8
 9  검색이란무엇인가-9
 10  검색이란무엇인가-10
 11  검색이란무엇인가-11
 12  검색이란무엇인가-1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검색이란무엇인가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 검색엔진?
인터넷은 나의 생활에 있어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밀접하고 매일 접하고 있다.
인터넷을 통해 많은 정보를 얻기도 하고 음악을 듣고, 영화를 보고, 동호회활동을 하며, 홈페이지제작을 해서 사이버공간에 가상의 집을 만들어 보기도 하였다.
이렇게 많은 활동 중에 가장 주가 되는 것은 정보검색이라고 볼 수 있겠다.
일상 생활 중 무엇이든 궁금한 것이 있거나, 리포트작성에 있어서도 제일 먼저 하는 것이
인터넷에 접속하여 각종 검색엔진을 통해 정보를 얻는 것이다.
정보를 얻기 위해 거의 모든 site들을 접속하여 필요한 정보를 얻는데, 가장 즐겨 찾는 검색엔진 site로는 네이버(http://www.naver.com)와 엠파스(http://www.empas.com)를 들수 있다.
네이버는 화면구성이 깔끔하고 뉴스, 이미지, MP3/사운드, 백과사전, 영어사전, 일어사전, 리포트/일반문서, 퀴즈검색, 넥서치119, 인기검색어, 이렇게 세부적으로 찾고자하는 정보를 신속하고 간편하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필요한 정보가 담긴 site를 클릭하게 되면 새 창이 열리면서 네이버 원래 화면은
그대로 있어 다시 정보를 찾을 때 불편하지가 않다.
야후(http://kr.yahoo.com) site에서는 [새 창]을 클릭해야지만 새로운 창이 열리고 그냥 클릭하게 되면 야후 본 화면이 클릭한 site로 이동하게 되면서 다시 정보를 찾아야할 때
번거로운 면이 없지 않아 있다.
그리고 라이코스(http://lycos.com) site는 창이 열릴 때 부수적으로 열리는 pop-up창이 많아서 웹서핑을 할 때 광고창 때문에 짜증이 났던 경우가 많았다.
네이버 다음으로 자주 이용하는 인터넷 검색엔진 site로는 엠파스(http://www.empas.com)를 들수 있다.
엠파스는 ‘문장으로 찾는 검색엔진’으로 유명한데, 내가 주로 이용하는 이유는 자료가 방대하기 때문이다.
비록 그 주제에 부합되지 않는 정보가 검색될 확률도 많지만 많은 정보 속에서 내가 필요로 하는 정보를 고를 수 있어 좋은 것 같다.
다음으로 얼마 전부터 주로 이용하게 된 site 인데 미스다찾니(http://www.mochanni.com)이다.
세부적으로 미스다찾니에 대해서 살펴보면,
『미스 다찾니는 정보검색 에이전트로, 흔히들 메타 검색엔진 혹은 통합형 검색엔진이라고도 부릅니다. 미스 다찾니를 이용하시면 한 번의 검색으로 국내외의 여러 검색엔진을 이용하는 효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현재 지정하신 검색 영역과 입력된 키워드의 언어를 토대로 이용할 검색엔진들을 정합니다. 이는 네트워크 자원을 절약하면서 여러분이 찾고자 하는 정보를 검색해 줄 검색엔진만을 이용하기 위해서입니다. 각 검색엔진에서 얻은 결과물은 미스 다찾니의 자체 순위 결정 알고리즘에 따라 관련성이 높다고 판단되는 정보를 먼저 출력하고 있으며, 중복으로 검색된 정보는 하나로 통합하여 보여드립니다.

미스 다찾니는 다른 검색엔진들처럼 로봇을 돌려 색인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지 않습니다. 대신 이들 검색엔진에 접속하여 사용자가 찾고자 하는 정보를 검색해 드립니다. 여러 검색엔진에서 중복으로 검색된 정보는 하나로 통합하고 자체 순위 결정 방식에 의거하여 가장 관련성이 높은 정보 순으로 사용자에게 출력합니다.
참고문헌
정보검색 (page 16-19), 시그마프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