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호텔의 마케팅 방안

 1  관광호텔의 마케팅 방안-1
 2  관광호텔의 마케팅 방안-2
 3  관광호텔의 마케팅 방안-3
 4  관광호텔의 마케팅 방안-4
 5  관광호텔의 마케팅 방안-5
 6  관광호텔의 마케팅 방안-6
 7  관광호텔의 마케팅 방안-7
 8  관광호텔의 마케팅 방안-8
 9  관광호텔의 마케팅 방안-9
 10  관광호텔의 마케팅 방안-10
 11  관광호텔의 마케팅 방안-11
 12  관광호텔의 마케팅 방안-12
 13  관광호텔의 마케팅 방안-13
 14  관광호텔의 마케팅 방안-1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관광호텔의 마케팅 방안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M.DO HOTEL 호텔 소개

2. 거시환경 요인
3. 기업활동에 경영력을 미치는 내적요인
4. 호텔마케팅 계획의 실무적 해석
5. M.DO 호텔과 동급호텔의 비교
6. M.DO 호텔의 장 단점
7. 호텔 직원과의 인터뷰

8. M.DO 호텔의 홍보방안과 해결책
9. M.DO 호텔을 마케팅 하다!
본문내용
2. 거시환경요인
광범위한 사회지향적 요인. 기업의 미시환경에 모든 관광을 하는 행위자 및 호텔, 관광이용자에 영향을 미치는 인구통계적, 경제적, 생태적, 기술적, 정치법률적, 사회문화적 요인 특성을 말한다.

(1) 경제환경
최근 주5일제에 따른 여가시간의 확대는 경제성장에 따라 가처분소득을 증가시키고, 여행을 즐기는 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호텔, 관광의 경제규모가 커지는 것을 의미한다. 2007년도 까지 국내여행 일수의 양적인 성장으로 인해 계속적인 관광 경제규모가 증가했지만 2008년 이후부터 지금까지 국내여행일수가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여가시간 부족과 경제적 여유 부족이 1,2위를 차지하였으며 지속적인 경제상황이 악화되고 대체 휴일제 도입 무산 등의 문제점이 지적 되고 있다. 국민들의 휴가 사용의 인식과 경제적 여건 개선이 국내 관광 활성화의 시급한 선 해결과제라 할 수 있다. 이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는 저소득층이 문화와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문화바우처”, “여행바우처”의 바우처 제도와 휴가문화 활성화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어 관광 산업의 내수 확대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를 위해 여행사들은 다양한 테마여행상품을 개발 및 홍보하고 있으며 주5일제 수업이 실시됨에 따라서 학생들을 위한 체험학습 프로그램과 수학여행 활성화에 발맞추어 나가고 있다.
* 송정해수욕장의 관광개발로 인해 관광인구가 기존에 비해 크게 늘어나고, 여가생활을 즐기려는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주변의 숙박시설이 크게 증가하였다.

(2) 사회문화적 환경
송정해수욕장에는 현재 많은호텔과 카페, 펜션, 민박이 존재하며 이들 기업간의 공방이 자연 치열해졌다. 소비자의 욕구와 기호가 다양해짐에 따라 단순히 상품의 품질만으로는 부족하며, 참신한 아이디어나 부가적인 서비스가 있어야만 소비자의 관심을 끌 수 있다. 또한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로 사회적 가치관이 사람들의 살아가는 방식보다 구체적으로는 자신의 시간을 어떻게 소비하는가, 주위환경에서 특별히 중요하게 고려하는 것은 무엇인가, 그리고 자신과 주위세계에 대한 생각은 무엇인가의 총체로 나타난다.
참고문헌
http://www.fzhotel.net/
http://www.toyoko-inn.kr/k_hotel/00221/index.html
http://www.newlifehotel.co.kr/
http://unhotel.co.kr/company/1_introduce.htm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