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영화감상문] 영화 `이노센스`를보고

 1  [애니메이션영화감상문] 영화 `이노센스`를보고-1
 2  [애니메이션영화감상문] 영화 `이노센스`를보고-2
 3  [애니메이션영화감상문] 영화 `이노센스`를보고-3
 4  [애니메이션영화감상문] 영화 `이노센스`를보고-4
 5  [애니메이션영화감상문] 영화 `이노센스`를보고-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 레포트 > 감상문
  • 2005.02.03
  • 5페이지 / hwp
  • 1,100원
  • 33원 (구매자료 3% 적립)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애니메이션영화감상문] 영화 `이노센스`를보고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 감독소개
■ 등장인물소개
■ 단어해설
■ 영화 줄거리
■ 감상포인트
■ 생각해봅시다
본문내용
■ 감독소개

성 명 :오시이 마모루(Mamoru Oshii)
출 생 : 1951년 07월 19일
성 별 : 남
출생지 : 일본 도쿄
수상경력 : 1996년 The World Animation Celebration 최고작품상
2000년 포르투갈영화제 최우수애니메이션상


일본 아니메 작가주의의 대표적 인물로서, 신화적 모티브와 미래 사회에 대한 깊은 철학적 고찰로 일본 애니메이션계를 이끌고 있는 거장. 세계적인 마니아층을 확보하고 있다. 1977년, 로 유명한 다츠노코프로덕션을 통해 애니메이션계에 입문, (84)로 OVA(OriginAl Video Animati:On) 분야를 개척했다. (85), (87) 등과 같은 대단히 실험적인 작품으로 불가능할 것 같았던 영상의 성찬이라는 찬사를 받으며 국제적인 명성을 얻어왔다.
대학의 영화서클에서 활동하며 1천 여 편에 달하는 영화를 섭렵했던 영화학도로서, 16Mm 카메라로 저예산 독립영화제작에 몰두했던 그는 실사영화와 애니메이션 모두를 연출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감독으로 꼽힌다.
이러한 그의 이력 탓으로, 오시이 사단의 전신인 헤드기어(Hasdgear)라는 창작집단에서 광각렌즈적 프레임으로 영화와 같은 질감을 선사하는 걸작 애니메이션 극장판을 탄생시키며 애니메이션 작가로서의 부동의 입지를 굳힌다. 인간의 내면과 영상미학에 대한 심오한 철학, 테크놀로지의 극단적인 추구로 제임스 카메룬의 경탄을 자아내게 했던 (95)는 오토모 가츠히로가 에서 추구한 하이퍼 리얼리즘이 오시이에 이르러 완성단계에 접어들었음을 보여준다. 시로 마사무네의 원작만화를 그만의 독특한 스타일로 재창조한 는, 영화 이후 그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