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지각과 사례

 1  [소비자행동론] 지각과 사례-1
 2  [소비자행동론] 지각과 사례-2
 3  [소비자행동론] 지각과 사례-3
 4  [소비자행동론] 지각과 사례-4
 5  [소비자행동론] 지각과 사례-5
 6  [소비자행동론] 지각과 사례-6
 7  [소비자행동론] 지각과 사례-7
 8  [소비자행동론] 지각과 사례-8
 9  [소비자행동론] 지각과 사례-9
 10  [소비자행동론] 지각과 사례-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소비자행동론] 지각과 사례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소비자행동론의 정의
Ⅰ.2조가 생각하는 소비자 행동론이란 무엇인가?
Ⅱ. 소비자 행동론의 사전적 의미

2. 지각이란?
Ⅰ.사전적 의미의 지각
Ⅱ. 마케팅에서의 지각


3. 지각의 역할
Ⅰ. 정보의 선택적 지각
Ⅱ. 지각적 조직화
Ⅲ. 지각적 해석
Ⅳ. 지각된 위험의 판단


4. 사례

본문내용
1.소비자 행동론 정의
Ⅰ.2조가 생각하는 소비자 행동론
저희 2조는 지각에 대해 설명하기에 앞서 한 가지 얘기를 드리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현재 공부하는 소비자 행동론이란 과연 어떠한 학문일까요?
인간은 무엇을 갈구 할까요
여러분은 타인에게 자신을 100% 이해 받으신 적이 있습니까?.
이중에 그러한 분이 계시나요?
만약 상대방이 나를 100% 이해해 준다면 내가 상대방을 100% 이해할 수 있다면 타인과 나의 충돌, 더 나아가 문명간의 충돌이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 진정한 의미의 세계평화의 시대가 도래 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러나 불행히도 나는 타인을 이해 할 수없고 타인은 나를 이해 할 수 없습니다.
그러하기에 우리는 수많은 오류 속에서 타인과 관계를 맺으며 살아갑니다.
그 네트워크속에서 우리는 타인과 수없이 부디 치며 때론 행복해하고 때론 괴로워하고 때론 미워하며 때론 외로워합니다.

저희 2조는 앞서 말씀드린 인간의 수많은 감정들 중 인간이 느끼는 절대 외로움, 고독이란 측면에서 소비자 행동론을 이해해 보았습니다.
여러분은 고독을 느껴 보신 적이 있나요? 타인은 이해할 수 없는 세상에 혼자만 내팽겨진 듯 한 기분, 절대고독 말입니다.
만약 그런한 종류의 감정을 느낀 분들은 어떻게 그 고독에서 벗어나십니까?
그냥 고독을 즐기신다구요?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부모 형제 친지 친구들이라 할지라도 자신의 내면의 감정을 100% 이해 받기란 불가능 합니다.
좀더 비약 하여 말씀드리자면 현재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4500만명의 사람들은 태어남과 동시에 죽을 때 까지 숙명처럼 저마다 고독이 주는 결락감을 가슴에 안고 살아갑니다.
그러하기에 더더욱 인간은 자신이 안고 있는 고독이 주는 결락감에서 벗어나려 하고 신에게의지하게 되고 때론 자신과 비슷한 성향을 가진 사람들의 모임 속에 가입하려 하며, 혹은 pet등을 키우며 자신들의 내면 깊숙이 있는 고독을 타인 또는 무언가와 함께 공유함으로서 고독으로부터 벗어나려 발버둥치게 됩니다.
사실 고독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인간들의 눈물겨운 사투는 오래전부터 있었습니다.
기술이 발달하지 못했던 고대사회에선 언어나 문자가 인간들을 고독에서 해방시켜주는 유일한 매개체였습니다.
그러나 첨단 기술이 고도로 발달된 현대 사회로 접어들면서 개인주의 핵가족화 등의 새로운 패러다임이 생겨나면서 도시인들의 고독은 점차 더 심화되었고 이러한 조건 속에서 살아가고 있는 인간들은 고독을 해소 시켜주는 매개체로서 거리 시간 장소에 구애 받지 않는
인터넷, 핸드폰 등등의 통신기계가 생겨나게 됩니다.
그러나 고독은 앞서 말씀드린 최첨단 통신 수단의 출현과는 별개로 여전히 우리 가슴 깊은 곳에 침전되어 있습니다.
인간들은 항상 사물과 지속적인 접촉이 이루어지는 상황을 만들어 내려 하고 그 안에서 안정된 균형감과 소속감 자신의 존재 가치를 부여받고자 합니다.
그러나 지속적인 접촉의 상황에서 얻은 이익은 영구적인 것이 아니라 한시적인 것입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