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학기술부에서 제시한 11가지의 생활주제 중, `동식물과 자연`과 관련되는 문학단원에 기초한 활동계획안을 작성하세요

 1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제시한 11가지의 생활주제 중, `동식물과 자연`과 관련되는 문학단원에 기초한 활동계획안을 작성하세요-1
 2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제시한 11가지의 생활주제 중, `동식물과 자연`과 관련되는 문학단원에 기초한 활동계획안을 작성하세요-2
 3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제시한 11가지의 생활주제 중, `동식물과 자연`과 관련되는 문학단원에 기초한 활동계획안을 작성하세요-3
 4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제시한 11가지의 생활주제 중, `동식물과 자연`과 관련되는 문학단원에 기초한 활동계획안을 작성하세요-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제시한 11가지의 생활주제 중, `동식물과 자연`과 관련되는 문학단원에 기초한 활동계획안을 작성하세요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제시한 11가지의 생활주제 중, '동식물과 자연'과 관련되는 문학단원에 기초한 활동계획안을 작성하세요.(그림책선정 후 실제 활동을 할 수 있는 계획안으로 도입, 전개, 마무리가 제시되어야 한다.)
1. 그림책의 의의
2. 그림책의 특징
3. 그림책 선정과 전개
4. 활동계획안 작성
- 유아 활동계획안(동식물과 자연) -
5. 참고자료
본문내용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제시한 11가지의 생활주제 중, '동식물과 자연'과 관련되는 문학단원에 기초한 활동계획안을 작성하세요.(그림책선정 후 실제 활동을 할 수 있는 계획안으로 도입, 전개, 마무리가 제시되어야 한다.)

1. 그림책의 의의
영유아를 위한 그림책은 그림과 글이 함께 조화를 이루는 책으로 아동 문학 작가와 미술가가 협력하여 만든 것이다.
1) 그림책은 글과 그림 모두가 각각의 의미 있는 역할을 하는 중요성을 가지고 있다
2) 그림책의 글은 간결한 글로 문학성을 갖추고 있다. 그림은 미술성을 갖춘 그림이다. 그림책은 이런 글과 그림이 조화를 이룬 예술작품이다.
3) 그림책은 언어 예술과 회화 예술이 각각의 특징을 살려서 합해진 독자적이고 물리적인 형태로 독창적으로 형상화한 것이다.
4) 그림책은 그림 자체가 이야기의 주제, 줄거리, 작중 인물, 장면 등의 문학적 요소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시각적인 영상을 통해 그림이 담고 있는 의미나 감정, 그림의 내용이 전개되는 상황을 알게 해 준다.
5) 그림책은 편집자는 작가와 삽화가의 의도를 살려 그림책을 이야기와 그림이 담긴 매력적인 책으로 만들어 낸다.
참고문헌
김현자 저, 아동문학, 창지사, 2015
신헌재, 권혁준, 곽춘옥 저, 아동문학과 교육, 박이정
보건복지부 홈페이지
어린이연합회 홈페이지
하고 싶은 말
그림책의 의의와 특징을 살펴보고 동물에 관한 지식 정보 그림책으로서 그림이 분명한 단서가 되어서 그림만으로 정보를 정확하게 얻을 수 있는 그림책을 선정하여 '동식물과 자연'과 관련되는 문학단원에 기초한 활동계획안을 작성하여 보았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