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미샤 3300원의 신화

 1  [독후감] 미샤 3300원의 신화-1
 2  [독후감] 미샤 3300원의 신화-2
 3  [독후감] 미샤 3300원의 신화-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독후감] 미샤 3300원의 신화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미샤 3300원의 신화

1. 책을 펼치면서,

2. 창업을 꿈꾸는 모든 한국인들에게 희망을 던져 준 미샤!

3. 미샤의 진짜 힘은 인터넷에 있었다

4. 이 책의 구성
본문내용
2. 창업을 꿈꾸는 모든 한국인들에게 희망을 던져 준 미샤!
 
2004년 화장품 업계는 물론 온 사회에 저가 열풍을 몰고 온 저가 화장품 미샤. 미샤는 화장품은 비쌀수록 좋다는 통념이 퍼져 있는 우리 나라에서 3,300원짜리 화장품으로 대박을 터뜨렸다. 미샤는 1년 만에 매출이 10배가 오르고 전국 주요 유통 거점을 순식간에 장악하는 초고속 성장을 했다. 미샤 이후 수많은 미투 브랜드들이 쏟아지면서 화장품 업계에서는 미샤를 따를 것인가, 아닌가가 최고의 이슈가 되었다. 미샤는 첨단 산업이 아닌 전통 산업에서도 대박이 터질 수 있다는 보여 줌으로써 창업을 꿈꾸는 모든 한국인들에게 희망을 주었다.
이 책은 정보 사회와 디지털 경제라는 주제를 가지고 성공 사례를 발굴해 온 저자가 미샤를 가까이서 지켜 보며 엄청난 고속 성장을 할 수 있었던 힘이 무엇인지, 미샤의 진정한 힘은 어디서 나왔는지 알려 주는 책이다. 평범한 직장인이 단돈 천만 원으로 창업을 해서 5년 만에 연매출 천억 원을 만든 힘은 무엇이었을까.
병? 싼 걸로 바꾸자. 케이스? 꼭 있어야 하는가?
미샤는 화장품 브랜드고 미샤를 만든 회사는 에이블씨엔씨다. 에이블씨엔씨의 사장이자 미샤를 만든 주인공 서영필 사장은 신림동 길거리에 화장품 가게 하나를 차리면서 창업을 했다. 그 후 숱한 좌절을 겪었다. 좌절 속에서 왜 화장품이 꼭 비싸야 하는지에 의문을 품게 되었다. 당연한 것에 의문을 품으면서 왜 화장을 하는지, 화장품이란 무엇인지 하는 가장 본질적인 것을 다시 점검해 보았다. 그 결과 화장품을 비싸게 만드는 주범인 용기를 바꾸고 케이스를 없애는 획기적인 발상으로 저가 화장품 미샤를 탄생시켰다. 그러나 저가 화장품인 미샤를 팔아 줄 소매점을 찾을 수가 없었다. 마진이 적기 때문이었다. 그래서 직접 미샤 화장품만 파는 브랜드숍을 열게 되었다.
하고 싶은 말
이 책에 대한 개괄적인 내용과 서평을 적었습니다.

독후감과 감상문 제출시, 본인의 감상을 추가하시면

되듯 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