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산업 新성장동력 ‘디지털 입체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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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영화산업 新성장동력 ‘디지털 입체영화`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디지털 입체영화 흥행성공효시격 [아바타]
2. 입체영화 관련 용어
3. 입체영화 제작의 네 가지 방식
4. 입체영화 촬영설비
5. 입체영화 의 역사
6. 입체영화 의 탄생
7. 1950~1960 입체영화 의 첫 황금기
8. 1973~1985 입체영화 의 부흥
9. 2001 - 현재입체영화 의 두 번째 황금기
10. 국내 입체영화 의 역사
11. 국내외 산업동향
12. 국내 입체영화 지원정책 방향
본문내용
1) CG랜더링방식

CG로만 입체 영상을 만드는 것으로, 이 방법에서는 CG 랜더링에서 사용되는 가상 카메라의 시점을 인간의 시선과 유사한 좌, 우 방향에서 랜더링을 두 번 하게 된다. 이는 주로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때 이용하는데 다른 방법들에 비해 작업이 용이하고 비용도 적게 든다. 제반 여건에 따라 다르지만 대체로 CG 랜더링으로 입체영상을 만드는 경우 기존 제작비에서 8-15% 정도의 추가 비용이 드는 겂으로 알려져 있다. 때문에 드림웍스나 디즈니와 같은 할리우드의 3D 애니메이션 제작사들은 입체영화 제작에 가장 열성적으로 나서고 있으며 시장이 확대된 이제는 모든 애니메이션을 입체화를 감안하여 기획하고 있다. 특히 입체영화의 신봉자 제프리 카 젠버그가 이끄는 드림웍스 SKG는 스튜디오에 Ultimate 3D라는 자체 입체영화 제작 시스템을 구 축하여 입체 제작을 지원하고 있다.

해외 3D 입체 카메라의 종류와 국내 활용
직교형 리그(Rig)를 사용하고 있는 Swiss Rig社와 Ality 社의 입체 카메라의 경우 교차축(폭주식) 방법을 동시에 쓰고 있다
하고 싶은 말
현재 상영관에서 편광방식 등을 사용하여 영사하고, 관람객이 추가적으로 착용한 채 관람해야 하는 영화에 한해 ‘3D영화’, ‘입체영화’ 혹은 ‘3D입체영화’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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