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개론]디자인 이론(혼색 보색 분해 표색계 미술공예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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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디자인개론]디자인 이론(혼색 보색 분해 표색계 미술공예운동)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혼색 , 보색 , 분해
1. 가법 혼색
2. 감법혼색
3. 보색
4. 색채 인쇄의 3색 분해

Ⅱ 먼셀 표색계와 오스트발드 표색계
1. 먼셀 표색계 (MUNSELL)
2. 오스트발드 표색계 (OSTWALD)

Ⅲ. 미술 공예 운동 (Art and crafts Movement)
1. 배경
2. 본질적 의의
3. 운동의 시작 의도
4. 운동의 특징및 형태
본문내용
(2) 병치 가법혼색

색점을 동시에 섬세하게 병치하는 것으로 어느 정도 떨어진 거리에서 보면 혼색으로 보이는 것을 이용한 것이다.

[1] 색광에 의한 것- 컬러 텔레비젼의 혼색, 직물 컬러인쇄의 혼색
[2] 색료에 의한 것- 색효가........

(1) 먼셀의 색상환
이 색입체의 특징은 먼저 물체색의 색감각 3속성으로서 색상(hue).명도(value).채도(chroma)를 생각하여 이것을 시각적으로 고른 색채단계가 되도록하여 세로축에 명도, 주위의 원주상에 색상, 중심의 가로축에서 방사상으로 늘이는 축을 채도로 구성한 것이다.

첫째, 먼셀 휴(Munsell Hue)라고 부르는 색상(H)에서는 최초의 기준으로서 적(R). 황(Y). ..........

3. 운동의 시작 의도
- 예술 활동에서의 중요한 부분 19세기 후반의 사회주의적 의식을 주도해 갔으며 유럽과 미국에서의 장식미술에 대한 새로운 이해의 출발점이 되기도 하였다.
이 운동에 의해 산출된 다분히 반 세속적인 분위기의 양식은 기능 공정과 장인 ........